◀◀좋아요 누르고 민중의소리를 페이스북으로 구독하세요

'지(Gee), 미쳤어' 거꾸로 듣기? "찬송가도 거꾸로 들으면 '욕설'"

김경환 기자 kkh@vop.co.kr

입력 2010-09-06 16:31:13 l 수정 2011-02-25 23:04:15

소녀시대의 '지(Gee)'와 손담비의 '미쳤어'를 거꾸로 들으면 음란한 내용의 가사가 들린다는 주장이 파문을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이를 반박하는 동영상이 올라와 관심을 끌고 있다.

한 네티즌은 지난 5일 찬송가 보컬그룹인 '소리엘'의 노래를 거꾸로 돌릴 때 소리가 욕설처럼 들리는 '백워드 매스킹'을 제작해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유투브에 올렸다. (http://www.youtube.com/watch?v=d0XrBaSI-cM)

'찬송가 백마스킹'이라는 제목의 이 영상에서는 '하나님이시여'라는 부분을 70%속도로 거꾸로 재생하면 "머 이 시민아"라고 들리고,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어다"는 부분을 거꾸로 돌리면 "아구리를 확 이 시민아"라는 것처럼 들린다.

또한, "여호와는 생명의 피난처시니"라는 부분은 "이미 서산에 묻혀 있는 건 예수"라고 들린다.

이 영상을 제작한 네티즌은 자막으로 "낮은 자를 존중하라던 기독교 교리에 어긋나고 온갖 욕설을 하는 소리엘이라고 욕해야 합니까?"라면서 "억지 주장 그만 하세요"라고 적었다.

박성업씨의 미니홈피

소녀시대의 '지(Gee)'를 거꾸로 들으면 음란한 내용의 가사가 들린다는 주장을 한 박성업씨의 미니홈피. 박씨는 최근 자신의 강연을 촬영한 영상을 미니홈피에 올렸다.

이 기사와 관련기사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