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 누르고 민중의소리를 페이스북으로 구독하세요

北 당대표자회, '김정일 당총비서' 재추대

김경환 기자 kkh@vop.co.kr

입력 2010-09-28 14:36:35 l 수정 2011-02-25 23:04:15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재추대된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재추대된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

28일 열린 북한 조선로동당의 제3차 대표자회에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당 총비서로 다시 추대됐다고 조선중앙방송과 조선중앙TV가 전했다.

방송은 이날 오후 2시 "주체혁명 위업의 결정적 전환이 일어나고 있는 역사적 시기에 소집된 당대표자회에서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를 조선노동당 총비서로 높이 추대했다"고 밝혔다.

방송은 "백전백승 주체 혁명당으로 변화·발전시킨 김정일 동지를 조선노동당 총비서로 높이 추대했음을 내외에 엄숙히 선언한다"면서 "조선노동당 총비서를 높이 모시는 역사적인 시각 대표자회 전체 참가자들은 환희에 넘쳐 만세 환호를 올리면서 최대 경의와 가장 열렬한 축하를 보냈다"고 보도했다.

방송은 또 "전체 회의 참가자들은 주체혁명의 심장이시고 선군조선의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우리 군대와 인민의 모든 승리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김정일 동지를 당과 군대, 국가의 수위에 높이 모신 크나큰 민족적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사회주의 강성대국 건설위업 실현과 조선혁명의 종국적 승리를 앞당기기 위하여 더욱 억세게 싸워나갈 혁명적 열의에 충만되어 있었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오후 1시35분께 조선중앙TV와 중앙방송, 평양방송은 "오후 2시부터 텔레비전과 라디오에서 중대방송이 있겠다"고 밝혔다.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