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진 동영상 방송 ENS 대학 청소년

수지 교복, 설리까지...서울공연예술학교는 기린예고?

강경훈 기자
수지 교복 비밀은?

수지 교복 비밀은?



수지 교복 사진이 공개된 가운데 같은 학교에 다니는 설리와 걸스데이 혜리까지 같은 학교라는 사실이 교복사진을 통해 다시금 입증됐다. 최근 수지 교복사진은 트위터로 공개됐으며, 걸스데이 혜리의 사진과 에프엑스 설리의 교복사진은 이에 앞서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전해졌다.

특히 이들은 모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다니는 것으로 밝혀져 화제를 이끌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게시판 상에 공개된 사진에는 미스에이의 자이언트 베이비 수지와 걸스데이 혜리, 파이브돌스 은교, 탤런트 이일민 등이 교복을 입고 포즈를 취한 채 등장했다.

이 학교에는 수지와 혜리, 은교와 함께 에프엑스 설리, 에이핑크 홍유경, 손나은, 김남주 등이 재학중인 것으로 알려져 네티즌들과 팬들의 성지가 됐다.

수지 교복 사진을 통해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서울 공연예술학교는 구로구 궁동에 위치해 있으며 우리나라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상당수가 재학중이다.

서울 공연예술학교가 주목받으며 네티즌들은 드림하이에서 아이돌 멤버들의 학교로 알려진 기린예고와 비교하는 글이 덩달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드림하이 방영 당시 환상의 학교로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으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그 동안의 학원물과는 다르게 교육을 통해 각 주인공들이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 성장 드라마 이미지까지 겹쳐지며 큰 반향을 가져왔다. 이와 함께 드라마 속 기린예고의 모습과 서울 공연예술학교의 모습이 오버랩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수지 교복사진을 보다보니 기린예고가 생각난다”면서 “당시 방송에서 드러난 기린예고의 환상적인 모습이 구로구 궁동에서 재현되고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 네티즌은 “이 학교 역시 드라마 속 기린예고처럼 단 순히 돈만 벌기 위한 곳이 아닌 아이들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특별한 공간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었으면 좋겠다”라며 “청소년들이 요즘 많이 힘들어 하는데 더욱 다양한 방식의 자기계발로 큰 꿈을 안고 살아갔으면 좋겠다”라고 밝히며 바램을 전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나도 이 학교를 다니고 싶다”라며 “수지, 설리, 에이핑크까지 학교를 다니다보면 뮤직뱅크 안봐도 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기린예고를 보며 나도 그런학교를 다니고 싶었다”라며 “실제로 존재한다니깐 부러울 따름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