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보기
기사검색
페이스북
트위터
민중의소리 | 찬열 닭발, 스트레스 풀려다...오히려 '배'로 받네

찬열 닭발, 스트레스 풀려다...오히려 '배'로 받네

온라인 이슈팀
찬열 닭발
찬열 닭발ⓒMBC '룸메이트' 방송화면

그룹 엑소 멤버 찬열이 닭발의 매운 맛에 무릎을 꿇은 모습이 화제다.

지난 29일 방송된 SBS '룸메이트'에서 찬열, 박민우, 홍수현, 이소라는 매운 음식을 먹기 위해 닭발집에 들렸다.

이날 방송에서 찬열은 평소 매운 음식을 잘 못 먹음에도 불구하고 도전했다.

두려움 반 기대 반 속에서 닭발을 먹었지만 닭발을 먹어본 적이 없다던 찬열은 닭발의 매운 맛에 혀를 내두르며 주스를 들이켰다.

찬열이 고통스러워하자 박민우는 “또 한 번 성장하는 것”이라며 위로했다.

하지만 결국 그도 매운 음식에 녹다운되어 폭소를 자아냈다.

결국 매운 음식 앞에서 무릎을 꿇은 두 남자에 홍수현은 "내가 제일 강했던 거야"라며 웃음을 참지 못했다.

찬열의 닭발 사건 이전에도, 찬열은 매운 음식을 먹지 못한 것을 볼 수 있다.

앞서 방송된 '룸메이트'에서 ‘룸메이트 공식 엄마’인 신성우는 촬영하고 돌아온 찬열에게 음식을 차려주었다.

당시 신성우는 찬열에게 "매운 거 잘 먹냐"고 물었고, 찬열은 평소 매운 음식을 잘 못 먹으면서도 얼떨결에 "너무 매운 건 잘 못 먹지만 어느 정도는 먹는다"고 대답해버린 것.

그러자 신성우는 청양고추가 가득 들어간 김치볶음밥을 만들었고, 찬열은 "맛있어요"라고 말하며 진땀을 빼며 다 먹은 모습에 시청자들의 폭소를 자아내기도.

이후 룸메이트 찬열은 인터뷰에서 "먹으면서 생각을 많이 했다. 이걸 남겨야 하나 청양고추만 빼고 먹어야 하나"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룸메이트’ 찬열이 청양고추가 가득 들어간 신성우 표 김치 볶음밥에 심한 내적 갈등을 겪은 후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반면 스트레스를 받으면 매운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는 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은 주로 고추에 들어 있는 식물 영양소로, 교감신경을 활성화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엔도르핀을 분비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매운 음식을 먹지 못하는 찬열에겐 오히려 매운 음식이 스트레스 요인이 되어버린 꼴이다.

찬열 닭발 먹방에 네티즌들은 "찬열 닭발 먹방 어느 정도로 매운지 알아보고 싶어", "찬열 닭발 먹방 진짜 맛있을 거 같아", "찬열 닭발 먹방 얼마나 매우면 저럴까", "찬열 닭발 먹방 특급 아이돌도 매운 음식 앞에서는 어쩔 수 없네" "찬열 닭발, 대박" "찬열 닭발, 아 먹고싶다" "찬열 닭발, 침샘어택" "찬열 닭발, 닭발 사먹어야지" "찬열 닭발, 닭발 내가 진짜 좋아하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