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윤두준, “이름 바뀌었지만 정체성이나 가치관은 그대로”
그룹 하이라이트(윤두준,용준형,양요섭,이기광,손동운)가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CAN YOU FEEL IT?’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룹 하이라이트(윤두준,용준형,양요섭,이기광,손동운)가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CAN YOU FEEL IT?’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양지웅 기자

‘하이라이트’ 멤버들이 변함없는 자신들의 귀환을 알렸다.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YES24 LIVE HALL에서 하이라이트 첫 번째 미니앨범 발매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하이라이트(윤두준, 용준형, 양요섭, 이기광, 손동운) 다섯 멤버들은 새로운 그룹으로 출발하는 소감과 새 출발의 어려움에 대해 밝혔다.

하이라이트는 전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자신들만의 새 소속사 ‘어라운드 어스’를 설립했다. 직접 소속사를 운영하는데 어려움은 없는지 질문했다.

양요섭은 “처음부터 끝까지 쉬운 게 하나도 없다. 설립하겠다고 마음먹는 것 자체가 힘들었다”라고 그간의 어려움을 털어놓았다. 이어 “앞으로 꽤 많은 것들이 어렵고 순탄치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엄청 좋지는 않아도 저희 끼리 웃으면서 일하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성공적인 설립이 아닌가 한다”라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보여주었다.

그룹 하이라이트 용준형이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CAN YOU FEEL IT?’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룹 하이라이트 용준형이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CAN YOU FEEL IT?’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양지웅 기자

용준형은 “저희 회사에 계신 모든 분들이 다 항상 저희 다섯 명만 봐주고 저희 다섯 명을 위해 일해 주니까 그 점이 가장 큰 메리트다. 소규모로 시작해서 키워나가는 재미있을 것 같다”라고 새 소속사 설립의 장점을 밝혔다.

새 회사 이름 ‘어라운드 어스(Around Us)’의 뜻에 대해 윤두준은 “뜻 그대로 언제나 우리 곁에, 여기 저기 어디를 봐도 있는 그런 회사가 되겠다는 뜻이다. 멤버들이 다양한 곳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것처럼 많은 분들께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려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룹 하이라이트 윤두준이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CAN YOU FEEL IT?’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그룹 하이라이트 윤두준이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CAN YOU FEEL IT?’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양지웅 기자

전 그룹 ‘비스트’와 현 그룹 ‘하이라이트’의 차이점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윤두준은 단호하게 답변했다. 그는 “차이점은 소속사와 이름밖에 없다. 이름이 바뀌었다고 정체성이나 가치관, 음악에 대한 마인드 바뀌는 것 아니다. 그런 것까지 바꿀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불가피하게 이름 바꾼 것이다. 최대한 이제까지 해왔던 대로 팬들과 대중에게 다가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하이라이트는 앨범 ‘CAN YOU FEEL IT’을 20일 정오 전 음원사이트에 공개했다. 타이틀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는 오후 7시 기준 네이버 뮤직 2위, 지니, 벅스 뮤직에서 1위, 소리바다에서 2위, 멜론에서 6위를 차지했다.

하이라이트는 기자간담회에 이은 팬 쇼케이스 말미에 2017년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새 출발선에 선 하이라이트가 어떤 성과를 이뤄낼지, 다시 음악방송 다관왕을 이뤄내며 찬란히 정상에 설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룹 하이라이트(윤두준,용준형,양요섭,이기광,손동운)가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CAN YOU FEEL IT?’ 쇼케이스에서 앨범 수록곡을 들으며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그룹 하이라이트(윤두준,용준형,양요섭,이기광,손동운)가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CAN YOU FEEL IT?’ 쇼케이스에서 앨범 수록곡을 들으며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양지웅 기자

이소희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