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아이유(IU)’ 네 번째 정규앨범 ‘팔레트(Palette)’ 발표
아이유 정규4집 ‘팔레트’는 뮤지션 아이유 특유의 감성으로 색칠된 10개 트랙들을 바탕으로 음악적 한계에 얽매이지 않는 자신만의 다양한 개성과 색깔들을 연출한 웰메이드 음반이다. 아이유는 이번 음반의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트랙 하나하나에 오랜 시간과 공을 들여왔다.
아이유 정규4집 ‘팔레트’는 뮤지션 아이유 특유의 감성으로 색칠된 10개 트랙들을 바탕으로 음악적 한계에 얽매이지 않는 자신만의 다양한 개성과 색깔들을 연출한 웰메이드 음반이다. 아이유는 이번 음반의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트랙 하나하나에 오랜 시간과 공을 들여왔다.ⓒ로엔

여성 솔로 아티스트 아이유가 네 번째 정규앨범 ‘팔레트(Palette)’를 발표했다. 아이유의 이번 컴백은 2015년 4집 미니음반 발표 이후 1년 6개월 만이다. 정규 음반은 2013년 발표한 ‘모던타임즈’ 이후 3년 반 만이다.

아이유의 정규 4집 ‘팔레트(Palette)’는 특정 장르나 스타일에 제한되지 않은 다채로운 색깔의 10개 트랙을 아이유의 감성으로 그려냈다.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오랜 시간 세심하게 공들여 완성한 이번음반은 이제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아이유의 달라진 음악적 변신, 프로듀서로 한층 성숙해진 그녀의 음악적 성장을 발현할 수 있는 앨범이다.

화려한 콜라버 라인업도 눈길을 모은다. 빅뱅 지드래곤을 비롯해 이병우, 손성제, 이종훈, 선우정아, 오혁, 샘 김, 김제휘 등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최고의 뮤지션들이 아이유의 컴백 지원사격을 위해 합류했다.

또 아이유와 ‘드림하이’, ‘프로듀사’등에서 호흡을 맞췄던 배우 김수현이 수록곡 ‘이런 엔딩’의 뮤직비디오에 우정 출연해 의리를 지켰다.

아이유는 음반 내 첫 번째 선 공개곡인 ‘밤편지’를 시작으로 동갑내기 뮤지션 오혁과 함께 2차 선공개곡 ‘사랑이 잘’을 발표하고 음악 팬들을 찾아갔다. 이번 음반에서 아이유는 신스팝 장르의 신곡 ‘팔레트’와 팝발라드송 ‘이름에게’를 더블타이틀로 제시했다.

특히 ‘팔레트’는 랩 메이킹 및 피처링에 빅뱅 지드래곤이 참여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아이유와 오랜 음악적 파트너로 교감하고 있는 작곡가 이종훈이 작곡을 맡고, 아이유와 김이나가 공동작사를 담당했다. 아이유는 21일 오후 합정동 신한카드 판스퀘어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현석훈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