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SAP 랩스 코리아, 글로벌 협력 플랫폼 ‘SAP 랩스 네트워크’ 가입
SAP 랩스 코리아 임직원
SAP 랩스 코리아 임직원ⓒ제공 : SAP 코리아

SAP 랩스 코리아가 글로벌 연구개발 협력 플랫폼 'SAP 랩스 네트워크(SAP Labs Network)'의 20번째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15일 밝혔다.

SAP 랩스 코리아는 SAP 연구개발 센터의 한국지사로 지난 2008년 4월 설립됐다. SAP 랩스 코리아는 현재 SAP의 모든 기업용 솔루션의 토대로 자리 잡은 SAP HANA의 개발을 이끌었던 바 있다. SAP 랩스 코리아는 이번 네트워크 가입을 통해 디지털 변혁 시대의 핵심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야심을 밝혔다.

SAP 랩스는 SAP의 핵심 제품을 개발하고 향상시키는 연구개발 조직이다. 현재 전 세계 17개국 20개 SAP 랩스가 있다.

SAP 랩스 네트워크는 세계 각지의 랩스가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핵심 역량의 개발을 지원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는 네트워크다. SAP 랩스 네트워크는 각 지역 SAP 랩스에 개발 프로젝트 분배, 효율적 제품 전달, 인재확보 등 궁극적으로 SAP가 혁신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한다.

SAP 랩스 코리아는 14일 서울 반포에 위치한 연구소에서 네트워크 가입 기념행사를 열었다. 송창빈 SAP 랩스 코리아 소장은 기념사에서 "SAP 랩스 코리아의 원년 멤버로서, 한국의 연구소가 SAP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의 일원이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최첨단 방법론과 기술로 전 세계 SAP 랩스와 협력하고 성공사례를 공유해 글로벌 IT업계를 위한 혁신적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념행사에 참석한 클라스 노이만 SAP 선임 부사장 겸 SAP 랩스 네트워크 총괄은 "SAP 랩스 코리아가 자체 연구를 통해 SAP HANA 솔루션을 개발한 것과 같이 SAP 랩스 코리아는 SAP 생태계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앞으로 SAP 랩스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해 전 세계에 있는 우리의 고객들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핵심 솔루션 개발을 지속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박세호 인턴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