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날씨] 18일 월요일 맑은 하늘에 구름 출근합니다

"쓰레기통에 내린/하루동안의 일상이/둥 둥 넘치는 바람을 만난다/(중략)나의 건강은/피곤한 요일들을 찍어 넘기면서/풀려 나가는 생활의 계단에 오른다"

- 정민호 시인의 '당신의 건강'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파란 가을하늘이 보이고 있다.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파란 가을하늘이 보이고 있다.ⓒ양지웅 기자

월요일인 18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아침부터 맑아지겠습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12∼20도, 낮 최고 기온은 24∼29도로 예보됐습니다.

지역별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광주 17도, 인천 18도, 대전·울산 15도, 대구 16도, 부산 19도, 제주 21도 등으로 나타나겠습니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대전 26도, 인천 25도, 대구 28도, 광주·울산·부산·제주 27도 등으로 예상됩니다.

자외선 지수는 전 권역에서 오전에 '한때 나쁨', 오후에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동해안은 당분간 너울로 인한 매우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안 저지대에서는 침수 가능성고 있겠습니다. 안전사고와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양아라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