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10월 컴백 아이돌] 가을은 역시 남자의 계절? 보이그룹 대거 돌아온다
2017년 10월 컴백 보이그룹
2017년 10월 컴백 보이그룹ⓒ민중의소리

10월에는 유독 보이그룹의 컴백 소식이 많다. 9월에 속칭 ‘프로듀스101’ 파생그룹들이 대거 컴백했고, 여자친구도 리패키지 앨범을 내며 왕성한 활동을 했다. 이제는 보이그룹의 차례다.

추석 직후 대거 돌아오는 보이그룹들. 날짜별로 돌아오는 보이그룹들을 짤막하게 소개한다.

10일:뉴이스트W, 갓세븐, TRCNG

- 뉴이스트W

그룹 뉴이스트W(JR,Aron,백호,렌)가 1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코리아 뮤직 페스티벌에서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룹 뉴이스트W(JR,Aron,백호,렌)가 1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코리아 뮤직 페스티벌에서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양지웅 기자

가히 부활이라고 할 만하다. 아이돌그룹 전문가나 이름을 들어보았을 그룹이 이제는 모든 누나들의 대세 로망으로 떠올랐다. 리더 JR(김종현)은 최근 떠오르는 JTBC 예능 프로그램 ‘밤도깨비’에서 형들의 마음을 독차지하고 있다. 미모 담당 렌(최민기)은 드라마 ‘사자’에 출연을 확정했다.

새 앨범 ‘W, HERE’에는 단체곡 2개와 솔로곡 2개가 실렸다. 백호(강동호)는 작곡에 적극 참여하며 역량을 한껏 발휘했다. 따스하고 아련한 느낌의 티저 사진이 신곡에 대한 기대를 높여준다.


- GOT7

그룹 GOT7이 1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 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시상식' 레드카펫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룹 GOT7이 1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 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시상식' 레드카펫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정병혁 기자

갓세븐이 새로 쓸 이야기는 무엇일까. 지난 3월 ‘플라이트 로그:어라이벌’을 통해 3부작을 마무리한 갓세븐이 새 앨범 ‘7 for 7’로 돌아온다. 리더 JB(Def Soul)가 작곡에 참여한 타이틀곡 ‘You Are’이다.

달콤한 콘셉트와 남성적인 콘셉트 양 쪽을 다 잘 소화하면서도 파워풀한 안무를 선보여 무대 보는 재미가 있는 보이그룹이다. 오랜만에 7인조 완전체로 돌아오는 갓세븐의 무대를 기대해 본다.


- TRCNG

TRCNG
TRCNGⓒ사진제공 = TS엔터테인먼트

B.A.P(비에이피)를 만든 TS엔터테인먼트의 10인조 보이그룹이다. 팀명은 ‘Teen Rising Champion in a New Generation’의 줄임말이다. ‘새 세대의 떠오르는 챔피언’정도로 해석하면 되겠다. 10인조 다 합쳐도 평균나이 15.9세이다. 7년 활동하면 22.9세. 앞날이 창창한 친구들이다.


12일, 엡텐션, SF9, 레인즈

- 업텐션

그룹 업텐션(진후,쿤,고결,웨이,비토,우신,선율,규진,환희,샤오)가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새 앨범 ‘스타;덤(STAR;DM)’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그룹 업텐션(진후,쿤,고결,웨이,비토,우신,선율,규진,환희,샤오)가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새 앨범 ‘스타;덤(STAR;DM)’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양지웅 기자

이번엔 화보다. 시드니에서 팬들에게 ‘발견’됐다더니 화보 앨범을 발매한다고 한다. 소속사인 티오피미디어는 “이번 스페셜 화보 앨범을 통해 시크함과 모던함이 공존하는 ‘수트남’ 컨셉의 화보”라고 설명했다.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우신의 활동 중단이 계속된다는 것이다. 2016년 연말부터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로 한 우신은 올해 6월 발표한 미니 6집 ‘STAR;DOM’에도 참여하지 못했다.


- SF9

두 번째 미니앨범 '쉽다'를 발표한 SF9
두 번째 미니앨범 '쉽다'를 발표한 SF9ⓒFNC

2017년 10월이 데뷔 1주년인 SF9은 이번 컴백으로 벌써 네 번째 활동을 맞이하게 된다. 3개월 꼴로 한 번씩 나온 셈이니 아주 ‘열일’ 한 것. 그 사이에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의 장기를 마음껏 뽐냈다.

새 앨범 ‘나이츠 오브 더 선’에서는 SF9이 태양의 기사가 된다는 신화적인 세계관을 담아 온다. 타이틀곡은 라틴 팝 계열 장르의 ‘오 솔레미오’이다. 태양을 수호하는 아홉 기사가 되어 태양을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렸다.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주목된다.


- 레인즈

프로젝트 그룹 레인즈(왼쪽부터 김성리, 변현민, 서성혁, 이기원, 장대현, 주원탁, 홍은기)
프로젝트 그룹 레인즈(왼쪽부터 김성리, 변현민, 서성혁, 이기원, 장대현, 주원탁, 홍은기)ⓒ사진 제공 = 프로젝트 레인즈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의 팬들이 만들어낸 그룹이다. 우연히 비가 오는 날마다 만나 SNS를 업로드하는 ‘프듀2’ 참가 멤버들을 좋아하는 팬들이 부르는 이름이 바로 ‘레인즈’이다. 김성리, 주원탁, 이기원, 장대현, 홍은기, 변현민, 서성혁이 이 그룹에 소속해 있다.

데뷔 확정 직후 MBC 수목드라마 ‘병원선’ OST를 부르게 되었고 명동에서 버스킹 공연과 이벤트를 하는 등 신인그룹답지 않은 발빠른 행보로 팬들의 기대를 충족하고 있다.


16일:하이라이트, 비투비

-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사진제공 = 어라운드어스

벌써 데뷔 8주년이 된 하이라이트, 하지만 그 미모와 인기는 여전하다. 지난 활동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에서는 타이트샷에서도 굴욕 없는 외모를 자랑했고,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는 보이그룹이 쉽게 넘보기 어려운 멜론차트 일간・주간 1위를 기록했다.

활동도 왕성하다. 윤두준은 이미 장년층도 다 아는 호감남으로 변신했다. tvN ‘집밥 백선생’에서 보여주는 엉뚱함은 매력을 배가시킨다. 이기광은 오랜만에 솔로로 돌아왔다. 혼자서도 무대를 꽉 채우는 역량을 발휘했다. 그간 용준형이 만들어 두었을 새로운 노래들은 얼마나 더 발전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비투비

그룹 비투비(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정일훈, 육성재)가 1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코리아 뮤직 페스티벌에서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룹 비투비(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정일훈, 육성재)가 1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코리아 뮤직 페스티벌에서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양지웅 기자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오는 그룹, 하지만 노래를 들어보면 마냥 웃고 넘길 수 없는 비투비가 16일 컴백한다. 완전체 활동을 종료하자마자 솔로 프로젝트를 시작해 멤버 7인의 솔로곡을 차례로 발표하며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활동을 해 온 비투비. 새로 들고 올 멋진 무대가 기대된다.

비투비의 새 앨범 ‘Brother Act.’는 영화 ‘시스터 액트’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첫 트랙부터 마지막 트랙까지 하나의 연극처럼 표현해 냈다고 소속사인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전했다.


18일:JBJ

JBJ 3단계 티저
JBJ 3단계 티저ⓒ사진제공 = 페이브엔터테인먼트

간절히 염원하면 하늘이 도와주신다고 했던가. ‘일반인’을 그럴 듯하게 풀어 쓴 아이비아이(I.B.I)를 데뷔시켰던 팬들의 힘은 ‘프듀2’에서도 ‘정말 바람직한 조합’, JBJ(제이비제이)를 만들어냈다. 본격 데뷔 전부터 Mnet에서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까지 촬영하고 있다.

JBJ의 콘셉트 핵심은 ‘섹시’다. 환상 속에만 존재하던 그룹이 팬들의 호명으로 현실 속에 등장한다는 세계관을 가진 JBJ는 천사를 상징하는 하얀 문양에 검은 수트를 입고 팬들을 바라본다. 환상 속의 아이돌이 현실로 내려온 콘셉트, JBJ의 데뷔는 그 자체로 팬들의 승리다.

이동현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