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 재활용’ 스니커즈 출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EQT 서포트 ADV'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EQT 서포트 ADV'ⓒ제공 :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해양환경보호단체 팔리포더오션(Parley for the Oceans, 이하 팔리)과 협업해 스니커즈 'EQT 서포트 ADV'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팔리는 지구와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해양 플라스틱 오염 폐기물을 재활용해 스니커즈를 만드는 데 쓰이는 원사를 만들고 있다. EQT 서포트 ADV는 '팔리 오션 플라스틱'으로 만든 스니커즈 제품이다. 팔리 오션 플라스틱은 몰디브 해안 지역에서 바다로 흘러 들어가기 전 수집한 해양 플라스틱 오염 폐기물을 재활용해 만든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EQT 스니커즈 시리즈가 "지구를 더 좋게 만들고자 하는 본질주의와 진보적인 움직임을 상징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전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관계자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팔리는 독창성과 창의성 등 같은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로서 힘을 모아 혁신적인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것에 창의적으로 접근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면서 "해양보호 및 지구 보존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세호 인턴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