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날씨] 아침 기온 회복한 토요일, 제주도 빼고 전국 하늘 맑아요

"파랗게 날 선 하늘에/삶아 빨은 이부자리 홑청/하얗게 펼쳐 널면/허물 많은 내 어깨/밤마다 덮어주던 온기가/눈부시다/다 비워진 저 넓은 가슴에 얼룩진 마음도/거울처럼 닦아보는/시월"

- 목필균 시인의 '시월'

추석 연휴가 끝나가는 7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 길가에 코스모스가 피어 있다.
추석 연휴가 끝나가는 7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 길가에 코스모스가 피어 있다.ⓒ정의철 기자

토요일인 14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제주도는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평년 수준으로 회복하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6∼14도, 낮 최고기온은 17∼22도로 예보됐습니다.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인천 11도, 대전 9도, 대구 10도, 광주·울산 12도, 부산 14도, 제주 17도 등으로 나타나겠습니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울산·제주 20도, 인천 18도, 대전 19도, 대구·광주 21도, 부산 22도로 예상됩니다.

자외선 지수는 오호에 제주도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제주도 남쪽먼바다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일요일인 15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겠습니다.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대전 10도, 인천 11도, 대구 12도, 광주 13도, 울산 14도, 부산 16도, 제주 19도 등으로 예보됐습니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제주 21도, 인천 20도, 대전·광주 19도, 대구 18도, 부산 20도 등으로 전망됐습니다.

양아라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