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날씨] “수능한파 온다” 수험생들은 따뜻하게 입고 가세요

"한 사람이 서 있네/그 옆에 한 사람이 다가서네/이윽고 11이 되네/서로가 기댈 수 있고 의탁이 되네/직립의 뿌리를 깊게 내린 채/나란히 나란히 걸어가시네/(중략) 삭풍이 후려쳐도/평형감각 잃지 않을 온전한 11자로 자리매김하고 싶네"

- 반기룡 시인의 '11월이 전하는 말'

2017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7일 오전 서울 금천구 동일여자고등학교 시험장 앞에서 재학생들이 응원전을 펼치며 도착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있다.
2017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7일 오전 서울 금천구 동일여자고등학교 시험장 앞에서 재학생들이 응원전을 펼치며 도착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있다.ⓒ양지웅 기자

목요일인 16일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며 '수능한파'가 찾아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9∼5도, 낮 최고기온은 5∼13도로 예보됐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평년보다 2~5도 낮아 춥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고 낮 최고기온도 평년보다 1~5도 가량 낮아 낮 동안에도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지역별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인천 -3도, 대전 -2도, 대구 -1도, 광주 2도, 울산 0도, 부산 4도, 제주 10도 등으로 예상됩니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6도, 대전 8도, 대구·울산 10도, 광주 11도, 부산 12도, 제주 15도 등으로 나타나겠습니다. 특히 수험생분들은 체온관리에 신경쓰기 바랍니다.

동해상은 이날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양아라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