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청와대, 홍종학 후보자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키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양지웅 기자

청와대는 15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국회에 다시 보내달라고 요청하기로 했다.

청와대는 이날 오전 "홍 후보자의 인사청문 기한이 만료 돼 오늘 국회에 기일을 정해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청와대는 오는 20일까지 홍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를 다시 보내달라고 요청한다는 방침이다.

청와대는 홍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지난달 26일 국회에 제출한 바 있다. 청문보고서 만료시한은 인사청문회(10일) 나흘 후인 14일까지였으나 야3당의 반대로 보고서 채택은 무산됐다.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가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송부하지 못한 경우에 10일 이내 범위 안에서 기간을 정해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할 수 있다. 대통령은 국회가 기한 내에도 재송부하지 않을 경우 장관을 임명할 수 있다.

앞서 문 대통령은 김상조 공정래위원장과 강경화 외교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등에 대해 국회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한 바 있다.

박상희 기자

^^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