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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윤홍근 회장 폭언 사실무근”… 법적대응 시사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제공 : 뉴시스

윤홍근 BBQ 회장의 폭언 등 갑질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15일 BBQ 측은 “가맹점주의 일방적인 주장”에 불과하다며 정면 반박에 나섰다.

BBQ는 이날 오전 공식자료를 배포하고 “윤 회장의 매장 격려 방문 시 발생한 사소한 해프닝을 왜곡‧과장해 6개월이나 지난 지금 악의적으로 언론에 허위 정보를 제공했다”고 주장했다.

전날 BBQ 봉은사역점 가맹점주는 윤 회장이 지난 5월 매장을 방문해 주방에 무작정 들어오려다 직원들로부터 제지 받자 “이 XX 해고해”, “너 내가 누군지 알아? 비비큐 회장이야”, “이 업장 당장 폐업시켜” 등의 폭언을 했다고 언론에 제보했다. 이후 본사로부터 부실한 재료를 공급 받다 이달 초 결국 폐점에 이르렀다고 토로했다.

BBQ 측은 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으로 “신규 매장을 격려방문 하는 것은 오랜 관행”이라면서 보도된 바와 같은 폭언과 갑질은 없었다고 밝혔다.

BBQ에 따르면 윤 회장은 사전에 직원을 통해 매장 방문 사실을 알렸으며 매장에 도착한 뒤 자신을 “BBQ 회장입니다”라고 밝히면서 주방에 들어가겠다고 요청했다. 그러나 주방 직원이 주방에 들어오지 못하게 제지하자 당황한 윤 회장은 “어 이 사람 봐라?” 정도로 말했고 주방을 확인할 수 없어 되돌아 나왔다고 BBQ는 해명했다.

BBQ는 “직원들이 유니폼도 입지 않은 데다 주방 확인까지 거부하자 윤 회장이 ‘이 매장은 규정 위반이 있는 것으로 보이니 확인하고 개선의 여지가 안 보이면 폐점을 검토하라’고 이야기했을 뿐”이라며 “이런 행위가 갑질이 될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BBQ는 윤 회장의 갑질 행위를 당시 매장에서 목격했다고 밝힌 고객 인터뷰에 대해서는 “당시 주방이 있는 2층에는 손님이 없었고 1층의 한 테이블의 손님이 있었을 뿐”이며 “2층 주방과의 거리를 생각하면 대화 내용을 들을 수 없었을 것”이라고 의문을 표했다.

윤 회장의 방문 후 부실한 재료를 공급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BBQ는 선을 그었다. BBQ 측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해당 가맹점의 컴플레인에 성실히 대응했지만 해당 가맹점주가 상식적으로 통용될 수 없는 무리한 요구를 했다”는 것이다.

BBQ는 법적 대응도 시사했다. BBQ는 “가맹점주가 규격 외 사입 육계를 사용하고 올리브유 대신 일반 콩기름을 사용하는 등 계약 위반 사실을 적발당해 계약 해지 위기에 몰리게 되자 언론에 허위‧과장 제보를 했다”면서 “가맹점주는 물론이고 그 배후자와 관련자들에게 응분의 법적 책임을 물어 끝까지 진실을 밝히겠다”고 전했다.

BBQ는 이날 자료를 내면서 해당 가맹점주가 규격 외 사입 육계를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과 가맹점 컴플레인에 응대하는 본사 직원의 문자 메시지, 녹취록 등을 함께 공개했다.

박세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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