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영화 ‘1987’ 김윤석, 사건 은폐의 핵심 대공수사처장으로 변신
영화 '1987' 김윤석(박처장 역) 캐릭터 스틸 이미지
영화 '1987' 김윤석(박처장 역) 캐릭터 스틸 이미지ⓒ사진 제공 = CJ엔터테인먼트/우정필름

1987년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모티브로 한 영화 ‘1987’이 등장인물들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5일 처음 공개된 스틸이미지의 주인공은 배우 김윤석으로, 극중 진실을 은폐하는 주요 인물인 대공수사처 ‘박처장’ 역으로 등장한다.

간첩 및 용공사건을 전담하는 대공수사처 실세인 ‘박처장’은 반공이 애국이라 굳게 믿는 인물이다. 수사에 있어서는 고문 등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그는 수사를 받던 스물 두살 대학생의 죽음이 정권유지에 방해가 될 거라 판단하고 사건을 철저히 은폐하려고 한다.

영화 '1987' 김윤석(박 처장 역) 스틸 이미지
영화 '1987' 김윤석(박 처장 역) 스틸 이미지ⓒ사진 제공 = CJ엔터테인먼트/우정필름

스틸 이미지 속에서 김윤석은 앞머리를 올린 헤어스타일을 하고 제복을 입었다. 매서운 눈빛이 보는 이를 압도한다. 마우스피스를 껴 고집과 권위주의가 느껴지는 입매를 만든 외모 변신이 눈에 띈다.

김윤석은 “박 처장은 어떻게 보면 시대가 만들어낸 괴물같은 사람일 수도 있다. 대공수사처장이라는 높은 지위에 오른 인물이라 나름의 신념이 있는 인물이다. 캐릭터를 단순한 악인으로 만들지 않기 위해 그 빈 틈을 메워나가는 작업들을 했다”라고 연기 소감을 밝혔다.

장준환 감독은 “김윤석은 캐릭터의 본질, 디테일을 자기의 것으로 소화해내는 능력과 노력이 놀랍고, 감동을 안겨주는 배우다”라며 주연배우와 그 연기에 대한 신뢰감을 감추지 않았다.

영화 '1987' 김윤석(박처장 역) 스틸이미지
영화 '1987' 김윤석(박처장 역) 스틸이미지ⓒ사진 공개 = CJ엔터테인먼트/우정필름

영화 ‘타짜’, ‘추격자’, ‘황해’, ‘해무’, ‘화이’, ‘검은사제들’, ‘남한산성’ 등에서 강렬한 개성과 묵직한 존재감, 입체감 있는 캐릭터를 선보여 온 김윤석이 새 영화 ‘1987’의 ‘박처장’으로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영화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영화 ‘1987’은 1987년 1월, 스물두 살 대학생이 경찰 조사 도중 사망하고 사건의 진상이 은폐되자, 진실을 밝히기 위해 용기를 낸 이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지구를 부탁해’, ‘화이’ 등을 연출한 장준환 감독이 작품으로,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박희순, 이희준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오는 12월 개봉한다.

이소희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