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날씨] 8일 매서운 추위가 다시 찾아옵니다
충남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 해수욕장에서 한 관광객이 해변을 산책하며 겨울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충남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 해수욕장에서 한 관광객이 해변을 산책하며 겨울바다를 바라보고 있다.ⓒ민중의소리

"파아란 하늘이/살포시 내려와 앉은 바다/촘촘한 햇살들 은빛 물결 위에 춤추고/속살 드러낸 바다 까르르 웃을 때마다/창백한 낮달 한 발자욱씩 멀어져 간다/(중략)온몸에 푸른 상처를 내며 파도는/모래를 쓰다듬고/바위를 끌어안는다"

- 서경원 시인의 '겨울바다'

금요일인 8일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아침까지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낮까지 가끔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기온이 떨어져 다시 추워지겠습니다.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7도, 인천 -6도, 대전 -5도, 대구·광주 -3도, 울산 -2도, 부산 -1도, 제주 4도 등으로 나타나겠습니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0도, 인천 -1도, 대전 2도, 대구·광주·울산 4도, 부산·제주 6도 등으로 전망됩니다.

대부분 해안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양아라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