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이제부터 벌금도 신용카드 할부로 납부할 수 있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에서 깃발이 바람에 휘날리고 있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에서 깃발이 바람에 휘날리고 있다.ⓒ양지웅 기자

오는 7일부터는 벌과금을 신용카드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된다.

대검찰청 공판송무부(부장검사 송삼현)는 7일부터 벌금과 추징금, 과료, 과태료, 소송비용을 국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납부자는 검찰청을 방문해 신용카드로 벌과금을 낼 수 있으며, 직접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지로 사이트(www.giro.or.kr)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다.

타인 명의 신용카드로 납부할 경우 명의자 본인이 직접 검찰청을 방문해야 한다.

결제 가능 시간은 오전 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이며, 할부 결제도 가능하다.

신용카드 납부 제도는 벌과금 납부 방법을 다양화해 편의 제공 및 선택권을 보장하고, 생계곤란 등으로 즉시 현금 납부가 어려워 지명수배나 노역장 유치 처분을 당할 수 있는 벌금 미납자를 보호하는 취지로 추진된다.

대검 관계자는 “납부자는 할부 결제 등을 통해 실질적인 분납 및 납부연기 등 효과를 받을 수 있다”며 “자금 사정이 어려운 서민과 영세 사업자의 가정 경제 파탄과 생계곤란 심화를 감소시키기 위해 유연한 법 집행을 도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경훈 기자

낮은 곳에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