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아이유, 김광석 22주기 추모...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헌정영상 발표
아이유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뮤직비디오 캡쳐
아이유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뮤직비디오 캡쳐ⓒ사진제공 = 페이브엔터테인먼트

아이유가 고 김광석의 22주기 기일에 맞춰 고인을 추모하는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6일 자정, 아이유 소속사 페이브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헌정 영상을 게재했다.

이 노래는 지난해 10월 발표된 아이유 두 번째 리메이크앨범 ‘꽃갈피 둘’에 수록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당시 제작 사정으로 아이유는 앨범에서 이 곡을 뺐고, 앨범 전체를 다시 제작하기도 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아이유가 다시 부른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위로 배우 박정민과 아이유가 섬세한 감정 연기를 펼치는 모습이 담겼다.

아이유는 2014년부터 아날로그 세대의 명곡들을 리메이크한 ‘꽃갈피’ 연작을 선보였다. ‘꽃갈피’에는 김광석의 ‘꽃’ 리메이크가 담기기도 했다.

아이유는 “고 김광석님의 많은 팬들이 어느 때보다 고인의 음악을 그리워할 기일에 맞추어 소중히 부른 이 곡을 들려드릴 수 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영상 공개를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부연했다.

이어 “비록 앨범에는 담지 못했지만, 소중히 불렀고 여전히 아름다운 이 곡을 고인의 음악을 사랑하는 한 명의 팬으로서 존경과 추모의 마음을 담아 바친다”라고 덧붙였다.

이동현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