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부서지고 깨지고 구르고’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스위스에 분전끝 0-8 패배
10일 오후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과 스위스의 1차전 경기에 단일팀이 스위스에 득점을 허용하고 있다.
10일 오후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과 스위스의 1차전 경기에 단일팀이 스위스에 득점을 허용하고 있다.ⓒ2018평창사진공동취재단

전세계의 관심속에 치러진 평창동계올림픽 남북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의 첫번째 도전은 결국 현실의 높은 벽을 넘지 못했다. 단일팀은 온 몸을 던져 상대를 막았지만 세계랭킹 6위 스위스와의 큰 실력차를 뛰어 넘을 수 없었다.

단일팀은 10일 강릉시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B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스위스에 0-8로 패배했다.

세계랭킹 22위의 한국, 25위의 북한으로 구성된 단일팀은 세계랭킹 6위인 스위스 대표팀에게 시종일관 수세에 몰리며 결국 큰 점수차로 패배했다.

단일팀 머리 감독은 정수현, 김은향, 황충금 등 북한 선수를 고루 기용하는 등 최선의 용병술을 펼쳤으나 경기 흐름을 뒤집을 순 없었다. 단일팀은 한국 선수 23명에 북한 선수 12명이 가세해 35명으로 구성됐다.

스위스는 에이스 뮐러의 활약으로 단일팀을 손쉽게 제압했다. 뮐러는 1피리어드에서만 3골을 몰아 넣으며 헤트트릭을 달성했다. 스위스 공격수 푀베 슈텐츠는 연속골을 넣으며 단일팀 추격의지를 꺾었고 3피리어드에서 라라 슈탈더에게 연속골을 내줘 8-0으로 완패했다.

단일팀은 1피리어드 8분 32초에 한수진이 골리와 단독 기회에서 날린 슛이 크로스바를 맞고 튕겨 나오는 등 이따금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지만 골로 연결시키지는 못했다.

경기 종료까지 희망의 끊을 놓지 않게 만든 것은 골리 신소정의 선방이었다. 단일팀 신소정은 스위스의 유효슈팅 52개 중 44개를 막아내며 단일팀의 대패를 막았다. 신소정이 아니었다면 대량 실점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았다. 신소정의 선방률은 무려 84.6%에 달했다.

여자 아이스하키 조별예선 B조에 편성된 단일팀은 오는 12일 스웨덴, 14일 일본과 리그 2,3차전을 치른다.

10일 오후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과 스위스의 1차전 경기에 단일팀이 스위스 팀을 상대로 골문 앞에서 수비를 펼치고 있다.
10일 오후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과 스위스의 1차전 경기에 단일팀이 스위스 팀을 상대로 골문 앞에서 수비를 펼치고 있다.ⓒ2018평창사진공동취재단
10일 오후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과 스위스의 1차전 경기에 단일팀과 스위스 선수들이 치열하게 경기하고 있다.
10일 오후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과 스위스의 1차전 경기에 단일팀과 스위스 선수들이 치열하게 경기하고 있다.ⓒ2018평창사진공동취재단
10일 오후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과 스위스의 1차전 경기에 단일팀과 스위스 선수들이 퍽 다툼을 하고 있다.
10일 오후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과 스위스의 1차전 경기에 단일팀과 스위스 선수들이 퍽 다툼을 하고 있다.ⓒ2018평창사진공동취재단
10일 오후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과 스위스의 1차전 경기에 단일팀과 스위스 선수들이 치열하게 경기하고 있다.
10일 오후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과 스위스의 1차전 경기에 단일팀과 스위스 선수들이 치열하게 경기하고 있다.ⓒ2018평창사진공동취재단
10일 오후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과 스위스의 1차전 경기에 단일팀 선수들이 경기에 앞서 전의를 다지고 있다.
10일 오후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과 스위스의 1차전 경기에 단일팀 선수들이 경기에 앞서 전의를 다지고 있다.ⓒ2018평창사진공동취재단


홍민철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