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갤러리도스 2018년 상반기 기획공모전 김기섭 ‘UTOPIA’
갤러리도스 2018년 상반기 기획공모전 김기섭 ‘UTOPIA’
갤러리도스 2018년 상반기 기획공모전 김기섭 ‘UTOPIA’ⓒ갤러리도스

2018년 상반기 기획공모전 작가전이 지난 1월부터 갤러리도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김기섭 작가의 ‘UTOPIA’ 전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갤러리도스는 새로운 작가를 발굴하고자 일 년에 상반기, 하반기 두 번의 공모전을 기획하고 있다. 공모전에는 매번 새로운 주제가 정해지게 되며, 같은 주제를 가지고 각 작가들이 자신들의 작품세계로 참신하게 풀어내는 자리를 만들고자 한다. 2018년 상반기는 ‘실상과 허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젠박, 김성중, 안지예, 이수원, 김기섭, 서윤아 총 6명의 작가를 선정해 작가들의 전시가 릴레이로 이어지고 있다.

갤러리도스 큐레이터 김정윤은 “ 자연에서 느껴지는 아름다움은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봤을 보편적인 감성이며 이러한 감성은 개인적인 경험 및 추억과 뒤섞여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기억 속에 저장되어진다. 작가는 현재 느끼는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 할 수 있는 공간이자 마주하기 싫은 현실세계에서 벗어날 수 있는 평온한 공간에 대한 갈망을 자연이 지닌 아름다운 색채를 기반으로 새롭게 창조해 나간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김기섭이 의식과 무의식의 결합으로 구축해 나간 추상적 자연의 공간 속에서 지쳐가던 마음을 치료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라며 자신의 내면에 스며들어있던 자연이라는 형상을 들여다보는 계기로 이어지기를 바란다. 더 나아가 개인의 바람이 반영된 유토피아적 공간을 형상화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종술 기자

문화와 종교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