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5관왕' 아이유가 보낸 박수
가수 아이유가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에서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
가수 아이유가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에서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양지웅 객원기자

가수 아이유가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음원상부터 작사가상까지 무려 5관왕을 차지하며 핫한 아티스트로 주목을 받았다. 워너원과 우원재는 각각 앨범과 음원부문에서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다.

14일 오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슈퍼주니어 이특과 트와이스 다현의 사회로 진행된 가온차트 뮤직어워즈에서 아이유는 올해의 가수상 3월과 4월의 음원상, 올해의 롱런음원상, 올해의 작사가상을 수상했다. 또 아이유의 앨범을 제작한 페이브 엔터테인먼트에 음반제작상이 돌아갔다.

아이유는 음반제작상 수상 소감에서 "큰 사랑을 받았는데 상까지 주셔서 더 감사하다. 같이 고생한 결과물에 저 혼자 칭찬을 받는 것 같아서 미안했는데, 이런 상을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특히 아이유는 함께 고생한 페이브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을 언급하며 "그동안 받았던 상 중에서 가장 기쁘다. 저는 그냥 이지은이고, 이렇게 다 합쳐져서 아이유를 만드는 것이다. 귀한 분들에게 박수를 많이 쳐달라"고 뭉클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빅히트 수석 프로듀서 피독
빅히트 수석 프로듀서 피독ⓒ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2017년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방탄소년단은 1분기와 3분기 음반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지만 스케줄로 인해 아쉽게도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했다.

그러나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를 작업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수석프로듀서 피독이 '올해의 작곡가상'을 받으며 그 영광을 이어갔다. 피독은 방탄소년단의 데뷔부터 함께하며 앨범 프로듀싱은 물론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었다.

특히 그가 작업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는 지난해 9월 18일 출시 이후 지난달 158만장의 판매량을 돌파해 가온차트 누적 집계 사상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피독은 "이 상은 개인에게 주는 상이 아니라 방시혁 피디님 이하 빅히트 음악팀과 해외에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작업 같이해준 방탄소년단 덕분에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 2018년에도 더 좋은 음반, 음악으로 찾아뵙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트와이스, 아이유, 선미, 에픽하이, 워너원, 세븐틴, 헤이즈, 황치열, 멜로망스, 뉴이스트 W, 젝스키스, GOT7, 악동뮤지션 이수현 등이 참석했다.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인사하고 있다.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인사하고 있다.ⓒ양지웅 객원기자
그룹 워너원이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수상 후 인사하고 있다.
그룹 워너원이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수상 후 인사하고 있다.ⓒ양지웅 객원기자
그룹 워너원이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주고 있다.
그룹 워너원이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주고 있다.ⓒ양지웅 객원기자
그룹 젝스키스가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하자 팬클럽 옐키가 응원봉을 흔들며 축하하고 있다.
그룹 젝스키스가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하자 팬클럽 옐키가 응원봉을 흔들며 축하하고 있다.ⓒ양지웅 객원기자
그룹 젝스키스가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가수상에 대한 수상 소감을 밝히고 있다.
그룹 젝스키스가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가수상에 대한 수상 소감을 밝히고 있다.ⓒ양지웅 객원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주고 있다.
걸그룹 트와이스가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주고 있다.ⓒ양지웅 객원기자
그룹 갓세븐이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주고 있다.
그룹 갓세븐이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주고 있다.ⓒ양지웅 객원기자
그룹 뉴이스트 W가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그룹 뉴이스트 W가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양지웅 객원기자
가수 선미가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가수 선미가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양지웅 객원기자
가수 황치열이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가수 황치열이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양지웅 객원기자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노래하고 있다.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노래하고 있다.ⓒ양지웅 객원기자

이동현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