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지금 만나러 갑니다’ 손예진, “클래식 -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잇는 멜로 대표작 될 것”
배우 손예진이 22일 오전 서울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지금 만나러 갑니다'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배우 손예진이 22일 오전 서울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지금 만나러 갑니다'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김슬찬 인턴기자

손에진이 '클래식'과 '내 머리 속의 지우개'를 잇는 감동 멜로 영화로 올 봄 영화팬들을 만난다.

22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소지섭, 손예진 주연의 멜로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주연배우 소지섭, 손예진과 이장훈 감독이 자리해 2018년 첫 감성멜로 영화의 등장을 알렸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1년전 세상을 떠난 아내 '수아'(손예진)가 기억을 잃은 채 남편 '우진'(소지섭) 앞에 다시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이치카와 다쿠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했으며, 일본에선 2005년에 영화로 제작된 바 있다.

손예진은 비 오는 어느날, 모든 기억을 잃은 채 '우진' 앞에 다시 나타난 '수아' 역을 맡았다. 영화 속에서 풋풋한 첫사랑의 모습, 다정한 아내의 모습, 따뜻한 엄마의 모습까지 소화해내며, 전천후 멜로 배우임을 확인시켜 준다.

배우 손예진이 22일 오전 서울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지금 만나러 갑니다'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배우 손예진이 22일 오전 서울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지금 만나러 갑니다'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김슬찬 인턴기자

손예진은 "계속 멜로 영화가 찍고 싶었다. 이렇게 좋은 멜로 영화가 쉽지 않다. 멜로 영화가 제작되기가 쉽지 않은 현실이라 갈망하고 기다렸다. 배우 입장에서는 아무리 기다려도 제작되지 않으면 시나리오를 볼 수 없다. 우리 시나리오 읽게 됐을 때, 정말 단숨에 읽었다. 그리고 '아! 이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출연 이유를 설명했다.

손예진은 '클래식', '내 머리 속의 지우개'라는 두 편의 멜로 영화로 많은 영화 팬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새 영화에서는 어떤 모습의 멜로 연기를 선보일지 취재진의 관심이 높았다.

그녀는 "'클래식',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사랑해주신 분들이 많다. 제가 이 자리에 있기까지 그 영화들이 큰 동기가 되어줬다. 두 영화가 저한테 소중한 많은 것들을 줬다. 그 영화들을 뛰어넘을 수 있는, 그것과 다른 모습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멜로 영화 시나리오를 찾아왔다. 이 작품이 제 세번째 대표적 멜로 영화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신작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이 영화는 앞 선 두 영화보다 더 판타지스러운 이야기다. 그러나 캐릭터는 두 영화보다 훨씬 현실적으로 그리려고 했다. 평소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조금 무뚝뚝하고 재미있는 캐릭터다"라고 '수아' 역할의 특징을 짚었다.

배우 손예진(왼쪽), 소지섭이 22일 오전 서울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지금 만나러 갑니다'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배우 손예진(왼쪽), 소지섭이 22일 오전 서울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지금 만나러 갑니다'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김슬찬 인턴기자

손예진은 영화 속 명장면으로 '버스정류장에서 두 주인공이 손을 잡는 장면'을 꼽으며, "시나리오 읽을 때는 이게 설레일 거라고 생각 안 했다. 촬영 들어가 막상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기분이 이상했다. '내가 누군가의 손을 잡고 설렜던 적이 언제였나'하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녀는 "요새 자극적이고 빠른 영화가 많다"라며, "이 영화는 우리의 풋풋하고 순수한 감성을 끄집어 내주니, 관객들이 공감하고 좋아해줄 것 같다"고 말했다.

손예진의 명품 멜로 연기를 볼 수 있는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오는 3월 14일 개봉한다.

관련기사

이소희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