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경찰 댓글공작 특별수사단, 서울·경기남부지방경찰청 압수수색
이명박(MB) 정부시절 경찰의 댓글공작과 관련해 경찰이 서울청과 경기남부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17일 오전 수원 경기남부경찰청 본관 3층에 적막감이 흐르고 있다.
이명박(MB) 정부시절 경찰의 댓글공작과 관련해 경찰이 서울청과 경기남부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17일 오전 수원 경기남부경찰청 본관 3층에 적막감이 흐르고 있다.ⓒ뉴시스

이명박 정부 시절 경찰의 '댓글 공작'을 수사 중인 경찰이 서울지방경찰청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청 댓글공작 특별수사단은 17일 오전 9시부터 두 지방청에 20여명의 수사관들을 보내 보안과 소속 경찰관들의 PC 하드디스크 등 관련 증거를 확보하고 있다.

경찰의 댓글 공작은 이명박 정부 집권기인 2011∼2012년 경찰청 보안국 중심으로 정부 정책을 지지하라는 상부의 지시를 받고 댓글 공작을 실행한 의혹을 받고 있는 사건을 말한다. 경찰은 이와 관련해 일부 실행한 정황을 포착해 특별수사단을 꾸려 자체 조사에 착수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지난달 29일에는 경찰청 본청 보안국 전체 조직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또 지난 12일 댓글 공작 실행 관련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부산경찰청과 광주경찰청을 압수수색해 관련 증거를 확보했다.

양아라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