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날씨] 17일 폭우가 내리는 곳은 어디일까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한 시민이 우산으로 갑작스레 내린 비를 막고 있다.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한 시민이 우산으로 갑작스레 내린 비를 막고 있다.ⓒ김슬찬 인턴기자

"나무도 비를 맞고/말없이 서서 있는데/풀꽃도 비를 맞으며/꽃잎꽃잎 하늘거리는데/유독 사람만이/우산을 쓰고 빗속을 서둘러 간다/유독 사람만이/부끄럽고 서러운 일도 많아/하늘 아래 또 다른/지붕 있어 그리 숨는다"

- 홍수희 시인의 '우산도 없이'

17일 전국이 흐리고 중부지방은 비가 오겠고, 남부지방은 밤부터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다음날인 18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강원 영서·충청 북부·제주도 산지 40∼100㎜, 많은 곳은 120㎜ 이상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강원 영동·충청 남부·경북 북부내륙 20∼70㎜, 남부지방·제주도 10∼40㎜ 가량의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20∼30㎜의 강한 비가 내릴 수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흐리고 비가 오면서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8∼22도, 낮 최고기온은 21∼31도로 예보됐습니다.

지역별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울산 20도, 인천 18도, 대전 22도, 대구·광주·제주 21도, 부산 19도 등으로 전망됐습니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24도, 인천 21도, 대전·제주 28도, 대구 29도, 광주 26도, 울산 27도, 부산 22도 등으로 나타나겠습니다.

당분간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입니다.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양아라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