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미스터 션샤인’ 이병헌-김태리-유연석-김민정-변요한 캐릭터 포스터 공개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이병헌(유진 최 역) 캐릭터 포스터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이병헌(유진 최 역) 캐릭터 포스터ⓒ사진제공 = 화앤담픽처스

2018년 하반기 최고의 화제작이 될 ‘미스터 션샤인’이 주요인물 5인 이병헌-김태리-유연석-김민정-변요한의 캐릭터를 소개하고 각각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에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 19세기 말 20세기 초를 배경으로 역사는 기록하지 않았으나 우리는 기억해야 할 의병(義兵)들, 조선의 주권을 찾고자 했던 이름 없는 영웅들을 조명하려 했다.

2017년 8월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변요한을 캐스팅하고, 올해 2월 마지막으로 김민정이 합류하며 대세 배우들로 라인업이 완성돼 화제가 되었다. 무엇보다 김은숙 작가와 이응복 감독이 빅히트작 ‘태양의 후예’, ‘쓸쓸하고 찬란하神 도깨비’에 이어 다시 한 번 함께 작품을 한다는 점이 방송가의 주목을 받았다.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김태리(고애신 역) 캐릭터 포스터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김태리(고애신 역) 캐릭터 포스터ⓒ사진 제공 = 화앤담픽처스

7일 공개된 이병헌-김태리-유연석-김민정-변요한 등 ‘미스터 션샤인’ 주역 5인방의 캐릭터 포스터는 작품의 분위기를 가늠케 한다. 특히 19세기 말 격동의 조선을 살아가는 이병헌-김태리-유연석-김민정-변요한 등의 압도적인 비주얼과 캐릭터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병헌은 태어날 때부터 노비였으나, 미국으로 건너가 검은 머리 미국인으로 살게 된, 미 해병대 대위 유진 초이(Eugene Choi)역을 맡았다. 그는 총구를 위쪽으로 향한 채 카리스마를 풍기는 표정으로 포스터에 등장한다. 절제된 눈빛과 굳게 다문 입술 위로 “격변의 시대, 다 왔다고 생각했는데 더 가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불꽃 속으로. 한 걸음 더.”라는 문구가 캐릭터의 강렬함을 전한다.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유연석(구동매 역) 캐릭터 포스터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유연석(구동매 역) 캐릭터 포스터ⓒ사진 제공 = 화앤담픽처스

김태리는 청초한 외모와 달리 강인한 속내를 지닌 조선 최고 명문가의 ‘애기씨’, 사대부 영애 고애신 역할로 등장한다. 분홍 두루마기를 입고 머리에 아얌을 쓴 고운 외모로는 상상키 어려운 파격적인 포즈를 하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장총을 든 채 상대방을 노려보는 장면 위로 “낭만의 시대, 어차피 피었다 질 꽃이면 제일 뜨거운 불꽃이고 싶었다.”라는 문구와 김태리의 눈빛이 조화를 이루며 비장미를 풍긴다.

유연석은 백정으로 태어나 흑룡회 한성지부장이 된 구동매 역을 연기한다. 수염을 기르고 긴 머리를 올려 묶은 채, 긴 칼을 손에 들고 날카로운 눈빛을 빛내는 모습이 포스터에 담겼다. “상실의 시대, 검은 새 한 마리를 쏘았지. 다시는 날지 말라고.”라는 문구와 그의 서늘한 눈빛이 그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김민정(쿠도 히나 역) 캐릭터 포스터
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김민정(쿠도 히나 역) 캐릭터 포스터ⓒ사진 제공 = 화앤담픽처스

김민정은 일본인 남편에게 막대한 유산을 상속받은, 호텔 글로리의 사장 쿠도 히나 역을 맡았다. 푸른색 양장을 차려입고 화려한 귀걸이를 한 채 누군가에게 펜싱 검을 겨누고 있는 모습에서, 그녀의 도도하고 당당한 면을 엿볼 수 있다. 거침없는 포즈와 “맹랑한 시대, 칼로도 밸 수 없는 것들이 있지. 의롭고 뜨거운 마음 같은 거.”라는 문구가 교차하며 미묘한 캐릭터의 분위기를 전한다.

변요한은 고애신의 정혼자이자, 일본에서 유학을 하고 돌아온 룸펜 김희성 역할로 등장한다. 흰 셔츠에 서스펜더를 매고, 멋진 구레나룻을 한 채 파이프 담배를 입에 물고 화통하게 웃는 모습이 포스터에 담겼다. 그 위로 “명랑한 시대, 위험하면 달려와 숨으시오. 그게 내가 조선에 온 이유가 된다면, 영광이오.”라는 문구가 더해져 눈길을 끈다.

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변요한(김희성 역) 캐릭터 포스터
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변요한(김희성 역) 캐릭터 포스터ⓒ사진 제공 = 화앤담픽처스

제작사 화앤담픽처스 측은 “이번에 공개된 ‘미스터 션샤인’ 캐릭터 포스터에는 이병헌-김태리-유연석-김민정-변요한이 격변의 조선을 살아가는 의미가 상징적으로 표현됐다”고 밝혔다.

총 24부작으로 구성 될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오는 7월 7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이소희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