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마이클잭슨 9주기 맞아 작품전시, 공연 등 다양한 추모 행사
‘Hommage to Michael Jackson 2018- 9주기 추모 전시회’
‘Hommage to Michael Jackson 2018- 9주기 추모 전시회’ⓒ기타

마이클 잭슨 9주기를 맞아 그를 기리는 작가들이 전시와 공연 등 다양한 추모행사를 벌인다. 매년 6월 마이클 잭슨의 사망일을 기점으로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해 다양한 추모행사가 개최되었고, 올해에도 ‘Hommage to Michael Jackson(오마주 투 마이클 잭슨)’ 작가회가 주최하는 ‘Hommage to Michael Jackson 2018- 9주기 추모 전시회’가 오는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총 5일간 신사동 ‘FIFTY FIFTY 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를 주최하는 ‘Hommage to Michael Jackson’ 작가회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를 무대로 회화, 사진, 영상, 입체, 설치, 그래피티,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하는 17명의 아티스트들이 마이클 잭슨의 업적과 그의 인간적인 면을 알리기 위해 자발적으로 조직되었다. 마이클 잭슨의 사후 매년 전시회를 열어왔으며 작품 경매 등 수익금 전액을 국제 어린이 양육 기구에 기부했다. 이는 마이클 잭슨이 살아생전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아동 인권 운동에 대한 의지를 이어가려는 의도다.

2009년 이후 9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전시에서 작가들은 매년 다른 주제로, 작가적 시각을 투영하여 마이클 잭슨을 다양하게 표현해왔다. 전시 기획자에 따르면 마이클 잭슨은 예술가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는 예술가로,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이 그에게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한 개성 강한 작품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6월 16일(토) 오후 5시에 시작되는 전시회 오프닝 행사에는 마이클 잭슨의 음악을 리믹스 한 디제잉 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곧 이어 작가들의 작품 경매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각종 이벤트 참여를 비롯한 전시회 관람은 무료이며, 작품 경매 등을 통한 판매 수익금은 국제 어린이 양육 기구에 기부될 예정이다.

한편 6월 24일(일)에는 마이클 잭슨 팬 연합에서 주최하는 공연 및 영상회가 인사아트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관련 정보:http://cafe.daum.net/smoothmj)

권종술 기자

문화와 종교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