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남북, 20일 동해선-24일 경의선 철도 연결구간 공동점검

남북은 오는 20일 동해선, 24일 경의선 철도 연결구간 공동점검에 나선다.

북측은 19일 판문점 연락채널을 통해 동해선(금강산청년역-군사분계선)은 20일, 경의선(개성역-군사분계선)은 24일에 공동점검을 진행하자고 제안했고, 남측은 이를 수용했다고 통일부가 밝혔다.

20일 공동점검 후에는 공동연구조사단 실무회의가 열린다. 24일에는 공동점검 뒤 공동연구조사단 제1차 회의가 개최될 예정이다.

북측에서는 공동점검과 회의에 김창식 철도성 부국장 외 6명이 나온다고 알려왔다고 통일부는 전했다.

남측에서는 황성규 국토교통부 철도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공동연구조사단 6명과 공동점검을 위한 인원 9명 등 총 15명이 방북한다.

동해선·경의선 철도·도로 연결 및 현대화 사업을 위한 철도협력 분과회의 열린 6월 26일 오후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남측 수석대표인 김정렬 국토교통부 2차관과 북측 수석대표인 김윤혁 철도성 부상이 공동보도문 교환을 마치고 악수하고 있다.
동해선·경의선 철도·도로 연결 및 현대화 사업을 위한 철도협력 분과회의 열린 6월 26일 오후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남측 수석대표인 김정렬 국토교통부 2차관과 북측 수석대표인 김윤혁 철도성 부상이 공동보도문 교환을 마치고 악수하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최명규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