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트위터
민중의소리 | ytn 실시간 뉴스, 청와대가 들썩? 기무사 문건 언급 보니...

ytn 실시간 뉴스, 청와대가 들썩? 기무사 문건 언급 보니...

온라인이슈팀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이 24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발의한 개헌안에 대해 국회 투표가 성립되지 않은 것에 유감 입장을 밝힌 후 굳은 표정으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이 24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발의한 개헌안에 대해 국회 투표가 성립되지 않은 것에 유감 입장을 밝힌 후 굳은 표정으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뉴시스

ytn 실시간 뉴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0일 오후 2시 현재 ytn 실시간 뉴스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재판 생중계를 비롯해 각종 국내외 뉴스들이 타전되고 있다.

이날 오전에는 청와대다 국군기무사령부의 ‘계엄령 검토 문건’ 관련 문서 중 일부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 됐으며, 기존에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문서도 존재한다고 밝힌 뉴스가 전해졌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나 “관련된 문건은 현재 각 예하부대에서 취합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안다”며 “극히 일부는 대통령에게도 보고가 됐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현재 알려진 것 외에 다른 문건이 있는 것인가’라는 질문에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것 외에도 (다른 문건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문건 중 일부가 대통령에게 보고됐다는 것인가’라는 물음에 “그런 취지”라고 답했다. 대통령에게 보고된 문건의 내용에 대해서는 “지금 공개할 수 없다”고 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16일 기무사의 계엄령 검토 문건과 관련해 국방부·기무사와 각 부대 사이에 오고 간 모든 문서와 보고를 대통령에게 즉시 제출하라고 지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