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BTS RM백팩으로 소문난 ‘컨티뉴 가방’ 면세점에서도 큰 인기
BTS 백팩
BTS 백팩ⓒ제공 : SK이노베이션

사회적기업 ㈜모어댄의 ‘컨티뉴(CONTINEW)’ 제품이 제주국제공항 JDC 면세점에 입점 이후 반응이 뜨겁다.

㈜모어댄의 ‘컨티뉴’는 지난 8월 10일 제주 JDC 면세점에 입점했다. ‘컨티뉴’는 오픈 당일, 입소문을 타고 매장을 찾아오는 고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며 오후를 넘기지 못하고 대부분 제품이 품절 대란을 겪었다. 특히, BTS RM의 착한 소비로 소문난 RM백팩(엘카 백팩)은 오전 11시에 준비한 제품이 모두 품절됐다.

컨티뉴는 입점 후 한달도 안되어 매출 5천만원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품질과 디자인도 좋지만, 무엇보다 버려지는 가죽을 사용해 가방을 만들어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환경적인 가치와, 가방이 많이 팔릴수록 취약계층의 일자리가 늘어난다는 점이 소비자들이 주저 없이 구매를 결정하는데 한 몫을 더하고 있다.

컨티뉴의 예상을 뛰어넘는 선전을 누구보다 가장 반기는 이는 바로 JDC 면세점을 운영하는 JDC면세사업단이다.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어렵게 입점 업체를 선별해 입점시킨 사회적기업이 입점하자마자 소위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컨티뉴의 면세점 입점 성공은 사회적기업이 생소하거나, 편견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컨티뉴 제품을 통해 사회적기업을 이해하고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장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앞으로도 모어댄의 컨티뉴 브랜드가 쟁쟁한 기존 명품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아 사회적기업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BTS 백펙
BTS 백펙ⓒ제공 : SK이노베이션

홍민철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