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날씨] 15일 전국 대부분 흐리고 비...기온도 내려갑니다

“가을은 깨어질까 두려운 유리창/흘러온 시간들 말갛게 비치는/갠 날의 연못/저물도록 돌아오지 않는 아이들 찾으러/집 나서는 황혼은/물 빠진 감잎에 근심 들이네/가을날 수상한 나를 엿보는/그림자는 순간접착제/빗 속으로 나선 여윈 추억 들춰내는/가을은 여름이 버린 구겨진 시간표”

- 김재진 시인의 ‘가을 그림자’

시민이 우산을 쓰고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
시민이 우산을 쓰고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김철수 기자

15일 서울.경기북부와 강원북부 제외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강원남부와 충북, 전남내륙, 경상내륙은 오후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전남남해안, 경남에는 30~80mm, 많게는 100mm 이상 비가 내리겠습니다.

충청도, 전라도(전남남해안 제외), 경북에서 10~50mm, 경기남부, 강원남부, 울릉도·독도에서 5~10mm 가량의 비가 예보됐습니다.

전국이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습니다.

지역별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인천·부산 21도, 대전·대구·울산 20도, 광주 22도, 제주 24도 등으로 예상됩니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대전·광주 28도, 인천·울산·부산 26도, 대구 27도, 제주 29도 등으로 나타나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남해상과 제주도전해상, 서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제주도해안과 일부 남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양아라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