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일문일답] 오마이걸 아린, “‘불꽃놀이’로 이마 오픈! 자신감 생겼어요”
오마이걸 아린이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오마이걸 아린이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김슬찬 기자

‘불꽃놀이’로 컴백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오마이걸(OH MY GIRL). ‘콘셉트 요정’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EDM 사운드가 가미된 ‘불꽃놀이’도 찰떡같이 소화하는 이들을 만났다. 새로운 콘셉트에 걱정도 기대도 많이 들었던지 짧은 시간동안 많은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컴백 소감부터 한마디씩 해 달라

“‘불꽃놀이’ 역시 오마이걸만의 색깔이라고 생각해요.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도전하고 있어요.” (비니)

“저희 노래 좋다고 해 주는 미라클(팬클럽명)들 덕분에 힘이 많이 나요.” (효정)

“팬들 만나는 게 오랜만이어서 떨린다. 사랑스럽게 바라봐 주셔서 힘이 났어요. 어떤 모습이든 좋아해주시니,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할게요.” (지호)

오마이걸 비니가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오마이걸 비니가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김슬찬 기자

‘도전’이라는 말을 많이 쓰는데…

“처음 들었을 때는 확실히 노래가 ‘비밀정원’과는 달라서 그럴 거에요. EDM 사운드가 많이 들어가 있지만, 뒷부분으로 갈수록 서정적이에요. 저는 ‘강렬해진 비밀정원’이라고 생각해요.” (미미)

오마이걸 미미가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오마이걸 미미가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김슬찬 기자

‘불꽃놀이’ 도입부를 부르는 비니, 미미의 랩이 인상적이다

“그렇게 말씀들 해 주셔서 감사하고 놀라웠어요. 활동이 끝나면 우리는 앨범 준비 기간으로 돌입하거든요. 그 기간 동안 노래 연습을 많이 합니다. 이번 곡에서 다양한 사운드가 나오잖아요. 곡을 강조하기 위해 창법을 여러 가지로 바꿔 보며 연구해요. 선생님들과 함께... 어울리는 창법을 찾은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비니)

“‘불꽃놀이’에는 노래와 노래 사이에 랩이 있어서 녹음하기 어려웠던 기억이 있어요. 노래에 잘 묻어가도록 튀지 않게 주의하면서 어우러지게 녹음하려 했습니다. 특히 멤버들이 ‘오오’ 해주는 파트에서 에너지를 받으며 즐겁게 무대 하고 있습니다.” (미미)

오마이걸 지호가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오마이걸 지호가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김슬찬 기자

앨범 발표 후 가장 인상 깊었던 반응은?

“믿고 듣는 옴걸. 여러 스타일을 해도 ‘옴걸은 이렇구나’하고 지켜봐주셔서, 하고 있는 일이 헛되지 않다고 느꼈어요.” (유아)

“전 댓글 같은 걸 많이 안 보는 편이라 (잘은 모르겠지만). 미라클들 만나 보면 ‘새롭고 좋다’라는 반응들이 많더라고요. 특히 ‘멋있다’는 눈빛은 처음 받아 봐요.” (지호)

오마이걸 유아가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오마이걸 유아가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김슬찬 기자

아린 씨는 데뷔 이래 처음으로 이마를 ‘오픈’했는데 소감은?

“(웃음) 제가 20년간 이마를 오픈해본 적이 없었거든요. 좋은 기회로 이마를 보여드리게 되어 새롭네요. 걱정했는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앨범 때엔 뭘 해도 좋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아린)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승희 씨의 활약이 돋보인다

“사실 MBC ‘뜻밖의 Q’를 정말 좋아했어요. 출연 전부터 프로그램 클립 많이 봤는데, 맞추기 쉽기도 했고... 막상 녹화해보니 정말 재밌었어요. ‘뜻밖의 Q’와 정말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승희)

오마이걸 승희가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화려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오마이걸 승희가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화려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김슬찬 기자

‘불꽃놀이’ 음악방송 무대 관전포인트는?

“포인트 안무에서 나오는 멤버들끼리의 케미스트리” (미미)
“카메라를 잡아먹는 제스쳐, 그리고 데뷔달(月) 4월을 상징하는 황소자리 안무” (승희)
“표정연기!” (효정)
“일곱 명 모두의 의상. 너무 예뻐요” (아린)
“시계 대형 안무, ‘두 유 리멤버 미’ 할 때 나오는 응원봉 모양 안무” (지호)
“다른 콘셉트가 보여 주는 오마이걸만의 분위기” (유아)

오마이걸 효정이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화려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오마이걸 효정이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화려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김슬찬 기자

오마이걸은 지난 9월 10일, 미니앨범 ‘REMEMBER ME’를 발표하고 활동중이다. 타이틀곡은 ‘불꽃놀이’로, 다양한 감정들을 잘 녹여 내 호평받고 있다.

이동현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