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아이유, 10일 신곡 ‘삐삐’ 공개… “‘선’ 넘는 이들에 던지는 유쾌한 경고 담아”
아이유 '삐삐' 뮤직비디오 캡처
아이유 '삐삐' 뮤직비디오 캡처ⓒ제공 = 카카오M

아이유의 신곡 ‘삐삐’가 공개된다.

아이유는 10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디지털싱글 '삐삐'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음악 팬들과 특별한 데뷔 10주년을 함께 기념한다.

지난 2008년 데뷔곡 '미아'로 데뷔해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는 아이유는 금일 베일을 벗는 신곡 ‘삐삐’를 통해 지난 10년 간의 음악에서 또 한걸음 성장한 무한한 음악적 스펙트럼과 변신을 입증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곡 '삐삐'는 아이유가 새롭게 도전하는 ‘얼터너티브 R&B’ 장르의 곡이다. 관계에 있어 무례하게 '선'을 넘어 오는 사람들에게 던지는 유쾌하고 간결한 경고의 메세지를 담았다. 소속사 카카오M은 “유니크하면서 현대적인 사운드와 ‘음색퀸’ 아이유의 독보적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며 자유분방하고 중독성 있는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이유 '삐삐' 재킷 이미지
아이유 '삐삐' 재킷 이미지ⓒ제공 = 카카오M

이 곡은 아이유에게도 특별하다. 데뷔곡 '미아’를 만든 작곡가 이종훈이 작업해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아이유는 ‘삐삐’ 작업 후 ‘치열함 대신 즐겁게 작업에 임했다’라며 의미를 더했다.

음원 발매 후 아이유는 오는 10월말부터 12월까지 부산, 광주, 서울 등 국내 주요 3개 도시 및 홍콩, 싱가포르, 방콕, 타이베이 등 아시아 4개국에서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을 열고 대규모 아시아 투어 개최 소식에 돌입한다.

이동현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