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어벤져스4’ 예고편 공개…절망 속에 희망, 앤트맨 “나야 나, 문 좀 열어줘”
CGV는 7일 공식페이스북을 통해 ‘어벤져스:엔드게임’ 한글자막 예고편을 게시했다.
CGV는 7일 공식페이스북을 통해 ‘어벤져스:엔드게임’ 한글자막 예고편을 게시했다.ⓒCGV

“(톡톡) 켜진 건가? 안녕 포츠, 이 녹음을 듣더라도 너무 슬퍼하지 마. 모든 것엔 끝이 있지. 구조될 가망 없이 우주를 떠도는 것도 의외로 재미있어. 식량과 물은 나흘 전에 바닥났어. 내일아침이면 산소도 동날 거고. 그럼 끝이겠지. 잠들면서 난 당신 꿈을 꿀 거야. 언제나 당신뿐이야.” -토니 스타크 (아이언맨), ‘어벤져스:엔드게임’ 예고편에서

영화 ‘어벤져스4’ 공식 예고편이 공개됐다. CGV는 7일 공식페이스북을 통해 ‘어벤져스:엔드게임’ 한글자막 예고편을 게시했다.

예고편은 홀로 우주를 떠돌고 있는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가 자신의 기록을 남기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토니가 타고 있는 우주선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우주선 ‘베나타’(Benatar)로 추정된다. 베나타는 어벤져스 전편인 인피니트 워에서도 등장한 바 있다.

“슬퍼하지 말라”는 위로로 시작하는 이 장면은 토니의 마지막 유언에 가깝다. 식량과 물이 나흘 전에 떨어졌고, 곧 산소도 동날 것이라는 말에서 얼마나 절박한 지 알 수 있는 장면이다. 그저 페퍼 포츠라는 사랑하는 연인을 기억할 뿐이다.

예고편 1분24초 부분엔 아주 잠시 토니가 타고 있는 우주선의 분위기와 비슷한 풍경 속에 네뷸라로 보이는 실루엣이 등장한다. 하지만, 토니와 함께 있는지는 불분명하다.

CGV는 7일 공식페이스북을 통해 ‘어벤져스:엔드게임’ 한글자막 예고편을 게시했다.
CGV는 7일 공식페이스북을 통해 ‘어벤져스:엔드게임’ 한글자막 예고편을 게시했다.ⓒCGV

‘캡틴 아메리카’ 스티브 로저스와 ‘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의 대화도 등장한다.

이 장면에서 나타샤는 “타노스는 자기가 한 말을 그대로 실행에 옮겼어. 다 쓸어버렸지. 모든 생명체의 절만을…”이라고 말하자, 스티브 로저스는 “우린 모두 패했어. 친구도 잃고, 가족도 잃었어. 우리들의 일부까지도. 이건 모든 걸 건 싸움이야”라고 답한다. 이에 나타샤는 “잘 될 거야 스티브”라고 위로하고, 스티브 또한 “잘 돼야지, 아니면 다른 방법은 없으니까”라고 말한다.

이 대화 장면은 나타샤와 스티브가 타노스에 대항해 무엇인가 준비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하지만 성공할 가능성이 희박한지, 분위기는 매우 절망적이다.

그런데, 예고편의 마지막 부분에 ‘앤드맨’ 스캇 랭이 스티브와 나타샤를 찾아오는 장면이 등장한다. 이 장면에서 스캇은 절망적인 분위기를 깨는 특유의 장난기 가득한 목소리로 “이봐요 아무도 없어요? 스캇 랭이에요. 우리 몇 년 전에 만났죠. 독일 공항에서! 몸이 꽤 커졌었는데. 앤트맨이에요! 말 안해도 알겠지만. 나라고요! 문 좀 열어줄래요?”라고 말한다.

CGV는 7일 공식페이스북을 통해 ‘어벤져스:엔드게임’ 한글자막 예고편을 게시했다.
CGV는 7일 공식페이스북을 통해 ‘어벤져스:엔드게임’ 한글자막 예고편을 게시했다.ⓒCGV

스캇이 찾아온 것을 본 스티브는 믿지 못하겠다는 듯 나타샤에게 “옛날 메시지인가?”라고 말한다. 그러자 나타샤는 “저긴 현관인데”라며 스캇이 어떤 희망을 갖고 왔음을 추측케 한다.

이같은 대화가 오가는 동안 절망한 어벤져스 멤버들의 모습이 차례로 지나간다. 눈물을 흘리는 스티브의 모습, 침울한 표정의 ‘헐크’ 브루스 배너, 상념에 젖은 듯한 ‘토르’ 등의 모습이 이어진다. ‘호크아이’ 클린트 바튼이 전혀 다른 무기를 갖고 뒤돌아 보는 모습과 농장으로 추정되는 곳에 자신의 갑옷을 허수아비에 벗어놓은 타노스도 등장한다.

하지만, ‘어벤져스4’에서 핵심적인 활약을 할 것으로 예측됐던 ‘캡틴 마블’ 캐롤 댄버스의 모습은 등장하지 않는다.

연출을 맡은 조 루소 감독은 어벤져스4는 마블 역사 10년을 정리하고,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새 장을 여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어벤져스4는 오는 2019년 개봉할 예정이다.

이승훈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