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한국 축구대표팀, 스즈키컵 우승팀과 경기 개최 합의
AFF-EAFF 챔피언스 트로피 개최 합의하는 키에프 사메스 아세안축구연맹 회장 권한대행 정몽규 동아시아축구연맹 회장
AFF-EAFF 챔피언스 트로피 개최 합의하는 키에프 사메스 아세안축구연맹 회장 권한대행 정몽규 동아시아축구연맹 회장ⓒ제공 = 대한축구협회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이 A매치 기간인 2019년 3월 26일,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우승팀과 경기를 펼친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겸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회장과 키에프 사메스 AFF 회장 권한대행은 15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2017년 EAFF 챔피언십 우승팀 한국과 2018 AFF 스즈키컵 우승팀이 경기하기로 합의했다. 경기일자는 2019년 3월 26일이다.

경기는 스즈키컵 우승팀 국가에서 단판 승부로 치러진다. 경기 명칭은 ‘2019 AFF-EAFF 챔피언스 트로피’이다.

2018 AFF 스즈키컵 우승팀은 15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의 결승 2차전에서 결정된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연맹 대회 우승팀 간 경기는 2년마다 지역을 오가며 지속 개최될 예정이다. EAFF 챔피언십이 2019년 한국에서 열리고 스즈키컵이 2020년 개최됨에 따라 두 번째 ‘AFF-EAFF 챔피언스 트로피’는 2021년 치러진다.

이정미 기자

세상사 두루 호기심이 많습니다. 진실과 정의는 물론 B급 코드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