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영국 언론도 인정한 ‘대세’ 손흥민...EPL ‘전반기 베스트 플레이어’
손흥민 자료사진
손흥민 자료사진ⓒ뉴시스/AP

토트넘에서 활약중인 손흥민이 영국 권위지 ‘더타임즈’ 소속 기자가 선정한 시즌 전반기 잉글리스 프리미어리그(EPL) 최고 선수로 꼽혔다. 같은 매체의 다른 기자는 2018/19 시즌 전반기 베스트 11로 손흥민을 꼽았다.

‘더타임즈’는 28일(현지시간) 기사와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소속 기자들이 선정한 EPL 전반기 베스트 플레이어를 발표했다. 이는 시기적으로 연말인 부분과 지난 라운드를 기점으로 EPL이 절반에 해당하는 19라운드를 마친 시점을 기념한 것이다.

이 선정에서 ‘더타임즈’의 토니 카스카리노 기자는 손흥민을 ‘리그 전체 최고의 선수’에 선정하며 “손흥민은 시즌 초 출전하지 못했지만 그 후로 믿기 힘든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알리손 루드 기자는 손흥민을 EPL 전반기 베스트 11에 선정했다. 특히 이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린 토트넘 선수는 손흥민이 유일했다. 손흥민은 이 리스트에서 아자르(첼시), 살라(리버풀)과 나란히 3톱의 한 자리를 차지했다.

한편 이 매체 다른 기자들이 선정한 ‘베스트 플레이어’에는 손흥민 외에 리버풀 수비수 반 다이크, 맨시티의 플레이메이커 다비드 실바 등이 선정됐다.

권종술 기자

문화와 종교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