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손흥민 EPL 2018년 최고의 골 선정...레스터시티전 중거리 ‘원더골’
손흥민 리그 첫 골
손흥민 리그 첫 골ⓒ뉴시스/AP

토트넘의 영웅으로 떠오르면 물오른 골 감각을 선보이고 있는 손흥민이 미국 언론 선정 ELP 최고의 골을 넣은 선수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미국 NBC 스포츠는 28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2018년 프리미어리그 최고 골 베스트 18’을 선정한 영상을 공개했다.

이 매체는 2018년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골로 지난 8일(현지시간) 영국 레스터 킹파워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시티와의 리그 16라운드 경기에서 벼락 같은 중거리 골을 터트렸다.

손흥민 이날 전반 종료 직전 상대 진영 우측에서 공을 넘겨받아 중앙으로 치고 들어오다 반대편 골포스트를 겨냥해 왼발 중거리포를 성공시켰다. 이른바 ‘손흥민존’에서의 전매특허 같은 감아차기 골이었다. (아래는 해당 경기 영상)

16R 레스터시티 vs 토트넘 경기 골모음

손흥민은 5위에 또 한번 랭크됐다. 지난달 24일 홈에서 열린 첼시와의 13라운드 경기에서 나온 폭풍 드리블에 이은 골이었다. 손흥민은 후반 9분 50m를 단독 드리블하면서 조르지뉴와 다비드 루이스 등 첼시 좌측 수비진을 완전히 무력화하고 골을 넣었다. 이 골은 러시아월드컵 독일전의 추가골과 함께 손흥민의 ‘인생골’로 회자되기도 했다.

‘손흥민 리그 첫 골’ Goals 토트넘 vs 첼시 골모음

권종술 기자

문화와 종교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