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신재민 공방’에 홍영표 “불필요한 정쟁 옳지 않아”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김슬찬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7일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의 주장을 둘러싼 정치권의 공방에 대해 "국회가 해야 될 일도 많은데 불필요한 소모적 정쟁은 옳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신 전 사무관 문제는 너무 명백하게 우리가 판단할 수 있어서, 이것으로 우리 당 차원에서 어떤 논쟁으로 만드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신 전 사무관을 비호하는 야당에 맞서 여당 의원들도 관련 논쟁에 가세하자 제지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우리나라는 대통령 중심제 나라이고, 대통령이 최종적인 정책에 대한 판단과 결정 권한을 가지고 있다"며 "청와대가 의견을 제시하고 결정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될 수 없는 것이다. 그리고 결국 기재부의 의견대로 최종 결정이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홍 원내대표는 자당 손혜원 의원이 페이스북 글에서 신 전 사무관에 대해 인신공격성 주장을 한 데 대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근 홍 원내대표는 손 의원에게 신 전 사무관과 관련한 발언을 자제하라고 경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 원내대표는 "이 문제는 크게 정쟁으로 갈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그런 뜻을 의원들한테 밝힌 정도"라고 덧붙였다.

남소연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