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김치전 먹는 모습일 뿐인데...’ 또 삭제된 초등생 유튜버의 ASMR 영상
9일 띠예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
9일 띠예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띠예 유튜브 채널 영상 화면 캡처

먹는 소리 등을 담는 ASMR 영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초등학생 유튜버 ‘띠예’가 올린 영상이 또다시 삭제되는 일이 발생했다.

띠예는 9일 오후 유튜브 채널에 엄마가 만들어준 김치전을 먹는 영상을 게재했다.

띠예가 김치전을 먹는 영상에서는 "한 번에 두 개를 먹어볼게요", "두개를 한 번에 먹으니까 조금 맵네요"라는 자막이 등장했다. 띠예는 김치전을 먹다 기침을 했고, 시청자에게 미안하다며 계속 사과했다.

그러나 이 영상은 얼마 되지 않아 해당 채널에서 재생할 수 없었고,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해 삭제된 동영상"이라는 설명이 나타났다.

지난해 11월 초 개설된 띠예의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만 현재 기준으로 67여만에 달한다. 특히 바다포도를 먹는 영상은 조회수만 94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영상을 신고하는 일이 빈번해지면서, 영상이 삭제되기도 했다.

이에 띠예의 엄마·아빠는 유튜브 채널에 올린 글을 통해 "삭제된 동영상에 대해 항소하면 영상이 다시 복구된다라는 부분도 이미 유튜브에 항소해 별다른 속 시원한 말을 듣지 못한 채 커뮤니티 위반이라는 매크로 답변만 들었다"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