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우리가 빨갱이냐”...광주 찾았다가 항의받은 김진태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 출마한 김진태 의원이 12일 오전 당원 간담회를 갖기 위해 광주광역시 전남도당을 찾았다. 일부 당원들은 김 의원이 최근 5.18 민주화운동을 모독하는 공청회를 연 데 대해 거칠게 항의했다.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 출마한 김진태 의원이 12일 오전 당원 간담회를 갖기 위해 광주광역시 전남도당을 찾았다. 일부 당원들은 김 의원이 최근 5.18 민주화운동을 모독하는 공청회를 연 데 대해 거칠게 항의했다.ⓒ민중의소리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 출마한 김진태 의원이 12일 당원 간담회를 갖기 위해 광주광역시 전남도당을 찾았다가 '5.18 망언'에 분노한 시민들의 항의를 받았다.

이날 오전 전남도당을 찾은 김 의원에게 5월 단체 회원들은 "같은 국민이 빨갱이냐?", "우리가 괴물집단이냐"고 거세게 항의했다.

이는 김 의원이 최근 지만원 씨를 초청해 5.18 민주화운동을 모독하는 공청회를 국회에서 주최한 데 대한 비판이다. 지 씨는 '5.18은 북한군이 개입한 폭동'이라는 왜곡된 주장을 펼치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어수선하게 진행되던 간담회는 결국 30분도 채 되지 않아 끝났다. 이날 참석자는 20명 정도에 불과했다.

한편 5.18 구속부상자회의 비상대책위원회는 전남도당 앞에서 항의 피켓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 출마한 김진태 의원이 12일 오전 당원 간담회를 갖기 위해 광주광역시 전남도당을 찾았다. 당사 앞에서는 5.18 구속부상자회의 비상대책위원회가 항의 시위를 벌였다.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 출마한 김진태 의원이 12일 오전 당원 간담회를 갖기 위해 광주광역시 전남도당을 찾았다. 당사 앞에서는 5.18 구속부상자회의 비상대책위원회가 항의 시위를 벌였다.ⓒ민중의소리

광주=김도희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