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이산학당] 타로로 이해하는 나와 당신의 마음
유연한의 타로 공부방
유연한의 타로 공부방ⓒpixabay

‘이산학당’은 이산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소규모 공유인문학 모임입니다. 함께 배우고 좋은 인연을 만들어가는 공부방 모임입니다.

○ 일정:4월 1일 월요일 오후 7시 ~ 9시. (10회 차/매주 월요일 모임)
○ 장소:양재역 동심빌딩 1층 소강의실 10호실
○ 정원:10명 (최소 정원 5명)
○ 수강료:20만 원/신한은행 100-031-894139/이산아카데미
○ 방장:유연한
- 타로 심리상담 전문가, 타로 인문학 강사, 청소년 상담사, 대안교육 강사
〇 10회 차 모임의 내용 보기

https://blog.naver.com/isanacademy


신청서 작성하기 (아래 클릭)
http://reurl.kr/132242C3JH

‘타로’가 뭐냐구요?

마트에 가서 재미있는 일들을 경험합니다. 똑같은 모습으로 진열된 수박들 소비자는 어리둥절해 하고 마트의 판매원은 귀신같이 좋은 수박을 골라냅니다. TV에 나오는 생활의 달인들은 컨베이어 벨트에서 불량품을 기계보다 더 빠르게 솎아내고, 전자저울만큼 정확히 무게를 가늠합니다. 타로는 직관훈련입니다.

구두 장인들은 구두의 발굽이 닳은 형태만으로도 그 구두를 신은 사람의 걸음걸이, 생활습관, 감정상태 까지도 읽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무엇으로든지 내가 어떤 방식과 도구를 완전히 마스터 하면 그것으로 나를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세상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곡물을 쪼는 닭의 행태로 운세를 점치는 점술가는 몇 수십 년 동안 닭의 행태를 관찰했겠지요.

“거울아, 거울아 이 세상에서 누가 가장 예쁘니?”

「백설공주」의 마녀는 실제 거울에게 물었을까요? 저와 같은 타로 전문가들은 아마도 타로카드를 놓고 질문했을 것이라 여깁니다. 직관이 발달한 사람은 지금 일어나는 현상에서 그것이 의미하는 숨겨진 의미를 발견하고, 시인은 언제나 인간계와 신의 세계를 연결하는 영혼의 사다리 역할을 해왔죠.

그래서 시인이 되는 것과 타로 리더가 되는 것은 본질적으로 같습니다. 시인은 현상계의 모든 것에서 신의 메시지를 읽고, 타로리더는 지금 내 앞에 펼쳐진 타로카드에서 신의 메시지를 읽습니다. 타로를 통해 우리가 궁극적으로 도달해야 할 곳은 시인의 경지이기도 합니다.

타로는 고대로부터 인류의 모든 지혜를 총망라하여 그림의 방식으로 압축시켜 놓은 상징체계입니다. 타로를 매일 매일 펼쳐보고 그것이 보여주는 오늘의 나의 상태, 사태의 흐름을 관찰하다 보면 나의 현재의 무의식과 욕구를 알아차리게 됩니다. 매일 매일의 훈련을 통하여 타로의 모든 이미지를 내면화 하면 굳이 타로 카드가 없이도, 지금 나의 상태, 사태가 벌어지는 양상을 간파하게 됩니다.

10주 동안 저와 타로공부를 하시면서 점의 본질, 타로의 역사와 원리, 타로카드의 구체적인 이해 와 실제적인 점의 실습까지 공부해 나가시게 되면 강의가 마칠 때 즘, 고민이 있을 때 누군가에게 묻는 대신, 자신의 내면에 묻고 답을 구하는 영적인 자립의 단계에 이르시게 될 것입니다.

○ 문의 및 전화신청 : 02) 723 - 4266
이메일 신청:minsoisan@gmail.com (이름/연락처 필수입니다.)

관련기사

이산아카데미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