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날씨] 16일 전국 아침 영하권에 ‘강풍’...비 소식 “우산 준비하세요”
강풍과 함께 비소식. (자료사진)
강풍과 함께 비소식. (자료사진)ⓒ뉴시스

기쁨은/날마다 내가 새로 만들어/끼고 다니는 풀꽃 반지/누가 눈여겨보지 않아도/소중히 간직하다가/어느 날 누가 내게 달라고 하면/이내 내어주고 다시 만들어 끼지/크고 눈부시지 않아/더욱 아름다워라/내가 살아 있는 동/많이 나누어 가질수록/그 향기를 더하네/기쁨이란 반지

-이해인 수녀, '기쁨이라는 반지는'

토요일인 16일 전국이 대체로 영하권으로 떨어지고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감기걸리지 않도록 옷차림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6일 아침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영하의 기온을 보이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겠습니다.

오전 최저온도는 서울 0도, 경기 -1도, 대전 1도, 광주 2도, 부산 4도. 대구 3도, 안동 -1도. 청주 0도, 강릉 0도, 춘천 -3도, 울릉/독도 4도, 제주 5도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후 최고온도는 서울 10도, 수원 10도, 대전 12도, 광주 12도, 부산 13도, 대구 14도, 청주 12도, 강릉 12도, 춘천 10도, 울릉/독도 9도, 제주 14도가 예상됩니다.

서울지역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와 우박이 내린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한 시민이 우산으로 갑작스레 내린 비를 막고 있다. (자료사진)
서울지역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와 우박이 내린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한 시민이 우산으로 갑작스레 내린 비를 막고 있다. (자료사진)ⓒ김슬찬 인턴기자

또한 16일 새벽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안개 등으로 인해 가시거리가 짧은 곳도 있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6일 오전까지 제주도, 전남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풍량특보가 발효 중인 서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그 밖의 남해상과 제주도해상, 동해남부해상에서도 풍량특보가 추가로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재란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