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방탄소년단 신곡, 유튜브 세계 최단시간 ‘1억뷰’ 기록
방탄소년단(BTS) 진, 정국
방탄소년단(BTS) 진, 정국ⓒ김슬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유튜브 내에서 최단 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 새앨범 '맵 오브 더 솔:페르소나'(MAP OF THE SOUL:PERSONA)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지난 12일 오후 6시에 공개된 이후 37시간 37분 만인 14일 오전 7시 37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며 '세계 최단 신기록'을 세웠다.

지난 5일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는 62시간 만에 1억뷰를 달성하면서 1억뷰 최단 기록을 낸 바 있다.

이날 방탄소년단이 세계 최단 신기록을 세우면서 18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 한국 가수 최다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자체 경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의 음악 'DNA'는 6억뷰, '불타오르네'는 5억뷰, '쩔어'와 '페이크 러브'(FAKE LOVE) 등은 4억뷰 등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방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신곡은 방탄소년단의 독특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영상미 등으로 가득하고 팝스타 할시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김동현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