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황교안·나경원 사퇴하라” 나경원 의원실 점거한 대학생에 구속영장 청구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의 나경원 원내대표실을 기습점거한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학생들이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의 사퇴를 촉구하며 연좌농성을 하다 국회 관계자들에 의해 끌려나가고 있다. 이들은 김학의 성접대사건은폐 황교안은 사퇴하라!, 아들특혜채용의혹 황교안 면담을 요청한다!, 반민특위 망언 나경원은 사퇴하라!, 세월호 진실 은폐 주범 황교안은 사퇴하라!, 강원도 산불진압 방해 나경원 면담을 요청한다! 등의 플래카드를 펼치고 기습 점거시위를 했다.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의 나경원 원내대표실을 기습점거한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학생들이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의 사퇴를 촉구하며 연좌농성을 하다 국회 관계자들에 의해 끌려나가고 있다. 이들은 김학의 성접대사건은폐 황교안은 사퇴하라!, 아들특혜채용의혹 황교안 면담을 요청한다!, 반민특위 망언 나경원은 사퇴하라!, 세월호 진실 은폐 주범 황교안은 사퇴하라!, 강원도 산불진압 방해 나경원 면담을 요청한다! 등의 플래카드를 펼치고 기습 점거시위를 했다.ⓒ뉴시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의 사퇴를 주장하며 나 원내대표의 의원실을 점거했던 진보단체 소속 대학생 1명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14일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전날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공동주거 침입 혐의로 한국대학진보연합 회원 2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며, 검찰은 이 중 한 명인 A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앞서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소속 대학생 22명은 지난 12일 나 원내대표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을 기습 점거하고 황 대표가 세월호 진상규명과 김학의 사건 등을 은폐했다며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또 나경원 원내대표에 대해서도 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반민특위) 망언에 책임져야 한다며 사과와 함께 사퇴를 촉구했다.

이들은 의원회관 밖으로 끌려나간 이후에도 구호를 외치며 농성을 이어가다 경찰에 연행됐다.

경찰에 따르면 현재 구속영장이 청구된 A 씨를 제외한 나머지 21명은 석방된 상태다. A 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이날 중 진행될 예정이다.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의 나경원 의원실을 기습점거한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학생들이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의 사퇴를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자 국회 관계자들이 제지하고 있다. 이들은 김학의 성접대사건은폐 황교안은 사퇴하라!, 아들특혜채용의혹 황교안 면담을 요청한다!, 반민특위 망언 나경원은 사퇴하라!, 세월호 진실 은폐 주범 황교안은 사퇴하라!, 강원도 산불진압 방해 나경원 면담을 요청한다! 등의 플래카드를 펼치고 기습 점거시위를 했다.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의 나경원 의원실을 기습점거한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학생들이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의 사퇴를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자 국회 관계자들이 제지하고 있다. 이들은 김학의 성접대사건은폐 황교안은 사퇴하라!, 아들특혜채용의혹 황교안 면담을 요청한다!, 반민특위 망언 나경원은 사퇴하라!, 세월호 진실 은폐 주범 황교안은 사퇴하라!, 강원도 산불진압 방해 나경원 면담을 요청한다! 등의 플래카드를 펼치고 기습 점거시위를 했다.ⓒ뉴시스

장재란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