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동해-은혁 “진짜 남자 됐습니다”… ‘땡겨’로 컴백한 슈퍼주니어 D&E (종합)
슈퍼주니어 D&E 콘서트 포스터
슈퍼주니어 D&E 콘서트 포스터ⓒLable SJ

슈퍼주니어 D&E(디앤이) 단독 콘서트 기자회견이 14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 뮤즈라이브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멤버 동해, 은혁이 참석해 새로 발매하는 미니 3집 타이틀곡 ‘땡겨(Danger)’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공동 인터뷰에 임했다. 진행은 슈퍼주니어 멤버 이특이 맡았다.

그룹 슈퍼주니어의 다섯 번째 공식 유닛 그룹이다. 춤을 담당하는 은혁과 동해로 구성되어 그간 화려한 퍼포먼스 중심의 노래들을 보여 줬다.

미니 3집 ‘DANGER’에서는 이전과는 또 다른 색깔을 내세웠다. 동해는 “이전에 보여주지 못했던 것들을 보여 주자는 이야기를 해 왔다”라며 “2018년 8월 노래 내고 투어 다니면서 다음 앨범 계획을 고민하며 지냈다. 남성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이렇게 노래를 내게 됐다”라고 말했다. 그는 “경주마를 생각하며 앨범을 그린 측면이 있다. 뒤를 돌아보지 않고 달려온것처럼 팬들도 우리와 함께 가자는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은혁은 “매번 남자로 돌아왔다고 말해 왔는데, 이번이 진짜 ‘남자’로 돌아온 앨범이라 할 수 있겠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희의 위험하고 아찔한 매력을 보여드리려 한다. 여러 앨범을 냈지만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려 노력하고 있고, 디스코, 펑키, 하우스 힙합 등을 거쳐 여기까지 왔다. 안해 본 것 중 보여줄 수 있는 것을 찾다 보니 ‘강렬한 퍼포먼스’ 중심의 곡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슈퍼주니어 D&E 신곡 땡겨 뮤직비디오 엔딩 장면
슈퍼주니어 D&E 신곡 땡겨 뮤직비디오 엔딩 장면ⓒLable SJ

타이틀곡 ‘땡겨(Danger)’는 동해가 직접 쓴 곡이다. 동해는 “퍼포먼스를 더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고 생각했다. 디스코, 트랩 등을 써 왔는데, 더욱 퍼포먼스에 치중한 곡을 선보이고 싶었다. ‘땡겨’에 걸맞는 아이디어가 생각나서 이렇게 써 보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방아쇠를 당기면 모두들 믿고 따라 오라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우울해’를 동해가 직접 썼다. 동해는 “우리들끼리 이야기하다보면 ‘우울한데?’하는 말을 꼭 쓰더라. 사람들이 왜 우울해하고 힘들어하는지 써 보고 싶었다. 기타 사운드에 힙합 베이스로 곡을 써 봤다”라고 전했다.

‘Dreamer’의 가사는 은혁이 썼다. 은혁은 “꿈을 찾아 방황하고 헷갈리는 사람들을 위한 가사를 써 봤다. 미래에 관한 불안감을 안고 사는 이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내비쳤다.

신곡 무대는 콘서트에서 처음 선보이게 됐다. 곡 발매 당일 올림픽홀에서 열릴 콘서트는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디앤이의 콘서트다. 콘서트 연출을 맡은 은혁은 “디앤이의 성장 과정과 역사 등을 꽉꽉 담아내려 시도했다. 우리만의 색깔이 잘 들어 있는 콘서트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슈퍼쇼’와는 달리 보여주지 못한 퍼포먼스 곡들을 많이 구성하고 둘만의 조화를 연출하는 데 신경을 쓰고 있다. 디앤이만의 아기자기한 ‘케미’를 보실 수 있는 게 매력 아닐까 생각한다”라고 디앤이 콘서트만의 장점을 밝혔다.

동해는 “많은 팬들이 국내 콘서트를 정말 원하셨다. 오프닝 하는 데 숨이 다 차더라”라고 벅찬 마음을 전했다. 은혁도 “한국에서의 콘서트는 아무리 많이 해도 벅참과 떨림이 있는 것 같다. 해외 투어를 하다가 한국에 돌아오면 더욱 설레는 감정이 든다”라고 거들었다.

슈퍼주니어 D&E 콘서트 포스터
슈퍼주니어 D&E 콘서트 포스터ⓒLable SJ

이날 슈퍼주니어 완전체에 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다. 사회자로 온 이특은 “올해 하반기에는 뵐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슈퍼주니어 디앤이의 앨범은 14일 오후 6시 온라인 공개되며, 15일에는 실물 앨범으로 발매된다. 음원 공개에 맞춰 콘서트에서 팬들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무대를 공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콘서트 이후에는 2주간 음악방송 무대에도 설 예정이다.

이동현 기자

가요/방송 분야를 담당하는 연예팀 기자입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