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노무현 전집’ 출간… 유시민 “젊은이들이 그분의 삶과 철학 만나길”
노무현 전집
노무현 전집ⓒ돌베개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노무현재단은 노무현 대통령의 삶과 철학이 담긴 ‘노무현 전집’을 출간했다. 이 책은 여러 출판사에서 펴냈던 노무현 대통령의 책을 전집으로 묶는 과정에서 관련 사료를 면밀히 검토해 착오와 오류를 바로잡음으로써 더 정확한 텍스트로 만들었다.

‘여보, 나 좀 도와줘 - 노무현 고백 에세이’와 ‘노무현의 리더십 이야기 - 행정가와 CEO를 위한 8가지 리더십의 원리’, ‘성공과 좌절 - 노무현 대통령 못다 쓴 회고록’, ‘진보의 미래 - 다음 세대를 위한 민주주의 교과서’, ‘운명이다 - 노무현 자서전’은 기존에 나온 책을 이번에 다시 정리해 출간했다.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 - 노무현의 말과 글’과 ‘노무현 1946~2009 - 사진과 연보로 엮은 노무현 대통령의 생애’는 이번에 노무현재단을 통해 새롭게 출간된 책으로 노무현의 생애와 철학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노무현 대통령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책임이 따르는 공직을 수행했지만, 한 인간으로서는 보기 드물 정도로 겸손하고 소탈했다. ‘사람 노무현’의 느낌을 전하기 위해 소박하지만 품격이 있고 독자가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책을 만들었다. 성의를 다해 전집을 제작한 돌베개출판사와 지난 10년 동안 노무현재단을 만들고 키우신 9만여 후원 회원 여러분께 노무현 대통령을 대신하여 따뜻한 감사 인사를 드린다”면서 “노무현의 시대를 직접 경험하지 않은 젊은이들이 ‘노무현 전집’에서 그분의 삶과 철학을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종술 기자

문화와 종교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