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여의도순복음, 한기총 탈퇴 추진… 군소단체로 전락한 한기총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대한민국 어디로 가고 있는가? 기자회견이 열린 1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발언하고 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대한민국 어디로 가고 있는가? 기자회견이 열린 1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발언하고 있다.ⓒ뉴시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돌출발언 등 극우적 행동에 개신교 내부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가 한기총 탈퇴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는 지난 11일 정기실행위원회를 열고 한기총에 대한 ‘행정보류’를 결의했다. 행정보류는 한기총 탈퇴 직전 조치로 앞으로 한기총 회원 교단으로서 어떤 의무도 이행하지 않으며 한기총 관련 업무에도 관여하지 않겠다는 선언이다. 이후 교단총회에서 탈퇴를 의결하게 되면 한기총을 완전히 탈퇴하게 된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는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소속된 교단으로 한기총 소속 교단 중에선 가장 큰 교단이다. 아울러 한기총의 소속 또다른 대형교단인 기독교한국침례회도 최근 회비를 납부하지 않는 등 한기총 활동을 사실상 중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형교단들이 잇따라 한기총을 떠나면서, 가뜩이나 개신교 내에서 소수 세력으로 전락했다는 평가를 받아온 한기총의 위상과 영향력은 더욱 축소될 전망이다.

권종술 기자

문화와 종교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