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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축구 새 역사 쓴 날, 이마트24도 맥주 판매 신기록
이마트24에서 고객이 맥주를 구매하고 있다.
이마트24에서 고객이 맥주를 구매하고 있다.ⓒ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가 축구 A매치 친선경기(11일 20시, 대한민국 VS 이란)와 20세 이하 세계 축구 대항전 준결승(12일 03시 30분)이 이어진 11일 맥주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마트24가 맥주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맥주 매출 베스트 3day는 이달 11일, 8일, 5월 25일로 나타났다.

두 경기가 연달아 이어진 6월 11일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고, 20세 이하 세계 축구 8강전 새벽 경기(6월 9일 새벽 3시 30분)가 있었던 6월 8일이 2위, 같은 대회 대한민국 첫 경기였던 5월 25일(대한민국 VS 포르투갈 22시 30분)이 3위로 나타났다고 이마트24는 설명했다.

20세 이하 세계 축구 경기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이 36년만에 4강에 진출해서 결승행 티켓을 놓고 경기를 벌이는 등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경기 관람 시 즐길 맥주 구매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축구 경기가 이어진 것과 함께 이마트24가 6월 한 달간 토요일마다SSG페이로 결제 시 맥주 8캔을 1만5천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함에 따라 이마트24 맥주 매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실제로 5월 25일부터 6월 11일까지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4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대한민국 경기가 있었던 날은 전년 동일 대비 60%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최고 매출day 1위를 차지한 6월 11일은 전년 대비 74.6% 증가했다.

이마트24는 매주 토요일 맥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결승전인 16일(일) 새벽 1시 경기를 위해 15일(토)에 맥주를 미리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나며 또 한 번의 신기록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상무는 “기온이 증가하면서 맥주를 찾는 고객이 많아지는 가운데 20세 이하 축구 대표팀의 선전까지 이어지며 맥주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이마트24가 6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맥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이번 주 결승전을 위한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윤정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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