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날씨] 15일 아침기온 영하권 강풍 추위...일부 지역 비·눈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는 눈이 내리는 가운데 광화문에서 시민이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 (자료사진)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는 눈이 내리는 가운데 광화문에서 시민이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 (자료사진)ⓒ김철수 기자

흐린 차창 밖으로 별 하나가 따라온다/참으로 오래되었다 저별이 내 주위를 맴돈 지/돌아보면 문득 저별이 있다/내가 별을 떠날 때가 있어도/별은 나를 떠나지 않는다/나도 누군가에게 저 별처럼 있고 싶다/상처받고 돌아오는 밤길/돌아보면 문득 거기 있는 별 하나/괜찮다고 나는 네 편이라고/이마를 씻어주는 별 하나/이만치의 거리에서 손 흔들어주는/따뜻한 눈빛으로 있고 싶다

- 도종환 시인, 별 하나

금요일인 15일 아침기온이 영하권으로 뚝 떨어지는 가운데 강풍까지 불어 체감기온도 낮겠습니다.

또한 일부 지역에서는 비가 내리거나 눈이 오는 곳이 있으니 외출 전, 사전에 기상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날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3도, 경기 3도, 대전 2도, 광주 2도, 여수 3도, 부산 5도, 울산 2도, 대구 -2도, 안동 -3도, 청주 2도, 강릉 6도, 춘천 -2도, 울릉/독도 6도, 제주 9도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13도, 경기 14도, 광주 17도, 여수 16도, 부산 16도, 울산 16도, 대구 16도, 안동 13도, 청주 14도, 강릉 15도, 춘천 9도, 울릉/독도 14도, 제주 18도가 전망됩니다.

이날 아침기온은 -4~9도로 평년기온(1~8도)보다 낮아 춥겠고, 낮 기온은 10~17도로 평년기온(10~16도)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특히 이날까지 바람이 30~45km/h(8~13m/s)로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날 서울, 경기, 강원, 충청, 경북, 전북, 울릉/독도에서는 아침 사이에 5mm 내외의 비가 내리다가 저녁 6시쯤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의 경우 1cm 내외의 눈이, 강원 산지의 경우 1~3cm가량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특히 눈이 내리는 곳에서는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는 이날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서해 먼바다에서도 이날 바람이 35~50km/h(10~14m/s)로 강하게 불면서 물결도 2~3m로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 남해안에서는 이날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침수 피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윤서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