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JTBC, 넷플릭스와 손잡았다… 3년간 드라마 20편 공급 체결
JTBC, 넷플릭스 로고
JTBC, 넷플릭스 로고ⓒJTBC, 넷플릭스

향후 3년간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에서도 JTBC의 드라마를 볼 수 있게 됐다.

JTBC는 2020년 상반기부터 3년 동안 자사 프라임타임에 편성되는 드라마 20여 편을 넷플릭스에 공급하는 계약을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양사 협의를 거쳐 선정된 드라마는 국내를 제외한 190여 개국에서 넷플릭스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독점 유통하게 된다.

앞서 JTBC는 국내 방송사 최초로 넷플릭스와 콘텐츠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청춘시대 1, 2’, ‘맨투맨’,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라이프’, ‘뷰티 인사이드’, ‘SKY캐슬’, ‘나의 나라’ 등이 넷플릭스에 공급됐다.

JTBC 측은 이번 계약은 이미 만들어진 콘텐츠가 아닌, 다년간에 걸쳐 기획 예정인 콘텐츠 전반을 대상으로 공급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양사 신뢰가 두터워졌을뿐더러, 글로벌 프로덕션 하우스와 해외시장 개척을 지향하는 JTBC에 큰 활력소가 됐다. JTBC의 콘텐츠를 세계적으로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넷플릭스 측도 “전 세계의 넷플릭스 회원들이 ‘메이드 인 코리아’ 이야기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JTBC가 제작하는 한국 드라마를 세계에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밝혔다.

허지영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