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강다니엘 미니 1집 ‘사이언’, 해외 아이튠즈 21개 차트 1위 석권
강다니엘 'CYAN' 콘셉트 포토
강다니엘 'CYAN' 콘셉트 포토ⓒ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의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사이언)’이 해외 아이튠즈 21개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

강다니엘의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은 지난 24일 발매일 기준 올 앨범 차트(All Album Chart)에서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터키, 타이, 인도네시아 등 9개 지역에서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또 케이팝 앨범 차트(K Pop Album Chart)에서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터키, 타이, 캐나다,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인도네시아 등 12개 지역에서 1위를 석권했다.

특히 미국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뒤를 이어 2위를 기록, 스페인 6위, 아랍에미리트 7위, 사우디아라비아 9위, 뉴질랜드 18위 등의 순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강다니엘의 새 앨범은 지난해 7월 발매한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를 잇는 ‘COLOR’ 시리즈 3부작의 포문을 여는 앨범이다. 지난해 12월 갑작스러운 건강 이상으로 활동을 중단한 이후 첫 앨범이다.

타이틀곡 ‘2U’는 꿈을 향해 달려가다 지친 이에게 ‘너라는 이유 그 자체만으로 너를 사랑해 주는 사람이 곁에 있다’는 이야기를 전하는 곡이다.

강다니엘은 오늘(2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허지영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